[프라임경제] 다양한 상품구성과 저렴한 가격으로 인터넷쇼핑몰의 대세를 장악하고 있는 오픈마켓, 최근 대기업
진출로 급성장하고 있죠!
그런데 이들 오픈마켓에서 판매되는 의류나 섬유상품의 표시와 광고가 상당히 문제 있다고 합니다. 한국소비자보호원에서
시험검사한 결과인데요, 박성욱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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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마켓에서 판매하는 의류, 섬유제품의 허위, 과장 표시와 광고 수준이 심각해 소비자피해 우려가 높고, 시장의 신뢰성 확보가 시급하다고 판단돼 이번 시험검사 결과를 토대로 공정위에 시정조치토록 건의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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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소비자보호원은 현행 관련 법률상 오픈마켓 업체에게 책임을 묻기 어렵고, 문제 발생시 개별 판매자와 소비자가 직접 해결해야 하므로 신뢰도가 높게 평가된 판매자를 선택하거나 에스크로 제도를 이용하는 등 소비자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컨슈머티비뉴~스 박성욱입니다.
기사제공 : 한국소비자방송 http://consumertv.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