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친환경가구의 진수…‘편백나무 인테리어’ 각광

한국 최고의 편백나무 산지 전남 장흥에서 직접 벌목·가공

김민주 기자 기자  2011.04.13 16:43:1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편백나무 가구 인테리어가 화제다. 인체에 유익한 다양한 효능을 가진 편백나무를 이용한 실내 인테리어가 건강에 다양한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를 찾는 이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 일본에서는 ‘히노끼’로 불리는 편백나무가 인테리어의 주요 재료로 활용되기 시작하면서 편백나무 특유의 효능도 재조명되고 있다.  

   
대한민국 최고 품질로 손꼽히는 전남 장흥 일대의 편백나무와 가공 전단계 편백목재.
우선, 항균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편백나무는 스트레스 완화 효능으로 특히 유명한데, 편백나무가 자체적으로 내뿜는 향을 흡입하면 우울증, 불면증 등을 유발하는 스트레스 호르몬의 일종인 코르티졸의 농도가 현저히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또 편백나무는 진정작용 및 쾌적 작용 효능도 뛰어나다. 중추신경계에 영향을 미쳐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을 준다. 

   
편백나무 가구 공정 단계.
무엇보다 편백나무가 각광을 받는 이유는 알레르기·피부질환 개선 효능이 널리 전해지면서다. 피하지방샘의 세균에 항균작용을 해 피부를 보호하며 피부 가려움증을 예방해준다. 또 면역력을 강화시켜 항원에 대한 항체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질병예방에도 이롭다.

편백나무는 우리나라 일부 지역에 산재해 있는데 그중 전라남도 장흥군 일대의 편백나무가 가장 우수한 품질로 인정받고 있다.

   
식탁, 장롱, 책상 등 편백나무로 만든 각종 가구.
장흥 지역에서 자생하는 편백나무를 직접 벌목해 제제작업과 건조작업 그리고 목재가공까지 거쳐 각종 인테리어 가구로 생산하고 있는 (주)JS순편백(대표 김순애)은 친환경가구 시장의 새 장을 열고 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인체 건강에 실제 도움이 되는 원재료를 맛깔스러운 디자인으로 가공한 가구 상품화에 성공하고 있어서다.

(주)순편백 김순애 대표는 “장흥 산지에서 직접 벌목한 편백나무를 자체 제제작업을 거친 후 오랜 시간 편백목 건조작업을 통해 가공 단계에 들어가는 만큼 품질에 있어서는 대한민국 최고라고 자부한다”며 “친환경가구로서는 최고라는 자부심으로 침대, 식탁, 장롱, 책상, 의자 등 각종 인테리어 가구 생산에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062-432-7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