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CJ GLS(대표이사 이재국)는 업계 최초로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의 택배 전담배송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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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GLS가 11번가의 택배 전담배송서비스를 시작, 11번가 유니폼을 입은 배송사원이 전담차량을 이용해 상품을 배달하고 있다. |
전담배송서비스 실시에 따라 CJ GLS는 11번가에서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11번가 유니폼을 착용한 배송사원이 전담차량을 이용해 배송하게 될 예정이다. CJ GLS는 이를 통해 한층 안전하고 신속한 배송이 이루어져 체감 고객서비스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11번가는 자사의 로고를 부착한 유니폼과 배송차량을 통해 광고 효과를 얻고, CJ GLS는 안정적으로 배송 물량을 확보할 수 있어 윈-윈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양사는 기대했다.
CJ GLS는 서울 일부 지역에서 우선 시범운영을 실시한 후, 6월부터 서울 전 지역으로 전담배송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CJ GLS 택배사업부장 손관수 부사장은 “홈쇼핑 당일택배서비스에 이어 오픈마켓 전담배송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등 CJ GLS만의 온리원(Only One) 서비스 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며 “단순 배송을 넘어서 고객 기업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