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고운세상, 부산서 병원경영 성공해법 공개

5일, 의료경영 심포지엄 개최…의료경영 노하우 전수

박대진기자 기자  2006.11.06 10:42:42

기사프린트

피부미용 전문 고운세상네트웍스(대표 안건영)은 지난 5일 부산 메리어트호텔에서 이 지역 병원장 및 의료경영 관계자를 대상으로 '2006 의료경영 심포지엄'을 개최했다.[사진]

'이제 병원경영에도 공격적 전략이 필요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은 실질적인 병원마케팅의 노하우를 접하지 못했던 병원 경영진에게 전문적인 해법을 제시했다.

심포지엄은 의료경영 현장에서 직접 뛰고 있는 5명의 마케팅 전문가들에 의해 총 5개의 테마로 진행됐다.

고운세상네트웍스의 안건영 원장은 비보험과 의료시장의 성공사례를, 드림커뮤니케이션즈의 김민영 대표는 현재의 병원 PR을 분석해 크리에이티브한 메디컬 PR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포커스 박영순 취재부장이 멀티미디어 시대에 효과적인 미디어전략 방안에 대해 강연했으며 ㈜엠서클의 장우식 상무가 데이터에 기반한 병원 경영분석 및 병원 마케팅 전략을 소개했다.

이 밖에도 디시젼 파트너스의 제원우 대표는 고객과 밀접한 관계를 형성하는데 효과적인 PRM마케팅에 대해 설명했다.

고운세상네트웍스 인현진 이사는 "이번 심포지엄이 지역사회 의료진들에게 새로운 돌파구가 돼 스스로 병원경영에 대해 진단하고 현재 환경에 맞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제공 : 데일리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