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고흥 우주과학 생태 체험전’ 개최

장철호 기자 기자  2011.04.05 18:40:2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남 고흥군(고흥군수 박병종)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유채꽃, 벚꽃 개화시기인 오는 9일부터 17일까지( 9일간) 고흥만 항공센터(유채꽃 단지 일원)에서 '고흥 우주과학 생태체험전'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고흥군 관내 과학교사의 모임인 '고흥하늘사랑 교사회'(회장 신어경)가 주관하고 고흥군이 후원한 행사로 주무대인 항공센터에서는 미래의 꿈나무인 청소년들을 위한 헬리콥터, 에어로켓, 로터콥터 만들기 등 다채로운 20여개의 과학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유채꽃 단지일원에서는 가족이나 단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자전거 코스, 소달구지 체험, 황토길 걷기, 바다체험 등 각종 체험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다.

특히 항공센터에서 유채단지를 잇는 6km의 방수제변에 조성된 유채꽃과 벚꽃 길은 연인, 가족 등과 함께 유채전동열차를 타고 산책을 하며 기념사진도 촬영하고 봄의 정취를 한껏 느끼며 소중한 추억도 만들 수 있는 최고의 장소가 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에는 고흥군 관내 문화예술단체인 한국연예예술인협회군지부, 한국민족예술인총연합고흥지부, 흥양예술단, 고흥군 전속예술단, 행복․웃음봉사단, 고흥우리색소폰교실의 공연행사와 고흥작가회, 고흥야생화연구회 등이 직접 참여하여 상춘객에게 고흥의 문화와 예술을 보여주는 시간도 마련됐다.

또한 과학연구 교사모임인 ‘고흥하늘사랑교사회’가 우주개발의 전초기지인 고흥 이미지에 맞게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충족할 다양한 과학 체험행사를 마련한다.

특별이벤트로 여수MBC 고흥 실버노래열전, 고흥에서 우주로! MBC 라디엔티어링, 어린이․가족 장기자랑, 아싸! 우리읍면 최고야! 와 배일호, 우연이, 현진우, 김용림, 강진, 써니 등 유명가수와 고흥 출신 가수 공연으로 관람객에게 재미와 즐거움이 배가 되도록 할 예정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많은 민간단체가 직접 참여하는 이번 행사가 전국 최고의 우주과학시설(우주과학관, 청소년우주체험센터, 천문과학관)과 연계되어 4월 과학의 달을 맞은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주고 우주과학과 청정 자연환경이 조화를 이룬 고흥의 이미지 제고 향상에 커다란 계기가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