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신한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ATM을 이용하여 상품을 추천하는 등 마케팅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ATM서비스’를 6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동 서비스는 고객이 카드로 ATM 거래 시 고객에게 적합한 최적의 맞춤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로 추천 받은 상품의 가입을 원하면, 콜센터를 통해 손쉽게 가입이 가능하다.
기존에는 자동화기기가 영업점창구의 업무량 경감을 위한 단순 입출금 서비스만을 제공하였으나 영업점 담당직원으로부터 전달되는 긴급 메세지, 생일 축하메시지도 ATM을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되는 등 ATM이 하나의 차별화된 마케팅 채널로서 진화하게 된 것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행거래의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 자동화기기 거래를 현재의 단방향 거래에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그 업무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고객의 니즈를 사전에 파악하여 적시성 있고 의미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