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기업은행 상생기업] 고객센터 아웃소싱기업- 제이앤비컨설팅

인원안정화 만전 서로 상호간 만족 목표로 운영

김상준 기자 기자  2011.04.05 09:55:4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고객과의 동반상승을 중요시하는 제이앤비컨설팅(대표 이수연)은 1998년 설립돼 콜센터 분야를 중심으로 성장, 현재 2300여명의 인원을 관리하는 아웃소싱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 했다.

   
제이앤비 컨설팅 이수연 대표
제이앤비컨설팅은 고객은 기업과 근무자 모두를 말하며 어느 한쪽만의 만족이 아닌 서로 상호간의 만족을 목표로 운영한다.

기업에는 좋은 인원과 합리적인 운영을 통해 만족감을 주며 근무자에겐 업무성취도 향상과 근무분위기 조성, 지속적인 교육, 내외 교육제도, 내부 복리후생제도를 적극 활용토록 하고 있다. 이를 통해 근무자의 직업만족감을 향상시키고 이는 조기 이직 감소 및 업무효율성 증가로 이어져 서로 상생운영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제이앤비컨설팅은 기업의 매출증대와 안정화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인원의 안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보고 인원안정화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비교적 이직률이 높은 직종인 콜센터 상담직의 경우 기업의 대외 고객과 가장 최접점에서 응대하는 업무를 수행하므로 업무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잘 해소하지 못하면 근무자의 이직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고객응대에 문제를 초래하여 기업 이미지에도 타격을 입힐 수 있는 업무이다.

때문에 사용업체의 만족을 위해 채용시 적성검사를 통한 개인별 성향을 파악하여 업무에 잘 적응하고 기업 문화에 잘 적을 할 수 있는지를 체크, 면접에 반영하여 최적의 인원을 업무에 투입하며 지속적인 근무자 보수교육을 통해 업무스킬 향상을 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문 자문단을 운영하여 근무자들의 집단행동 및 노사간 문제 발생 시 즉각 해결 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