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유망 창업아이템, 사업설명회 잇따라

매장 탐방․요리체험 등 실속 내용 가득

이호 객원기자 기자  2011.04.04 12:32:0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전문성을 갖춘 요리를 선보이는 창업 아이템들의 사업설명회가 잇따라 마련돼 예비창업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아이템의 성공비법 전수 뿐만 아니라 요리 등도 체험해 볼 수 있어 실속있는 창업 교육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홍합탕 무한리필 주점 ‘홍가’(www.hongga.co.kr)는 오는 4월 7일 5시에 본사 대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갖는다. 창업시장 전망, 장사 노하우, 실제 매장 탐방 등의 다양한 창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홍가는 전국 12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홍합을 메인 식재료로 선택하고 이를 이용해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홍가 매장은 간판을 비롯해 매장 내부의 전등, 메뉴판 등도 홍합 모양이다.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하다. 하나부터 열까지 홍합에만 집중해 전문성을 이끌어냈다.

   
 
감성 담긴 해산물 주점 ‘버들골이야기’(www.bdgstory.co.kr)는 4월 7일 2시부터 5시까지 성남시 상대원 쌍용IT센터에 위치한 R&D센터에서 체험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참석한 예비창업자들에게 직접 조리도 하고 매장에서 현장을 실습하도록 하는 체험교육 현장이다.

버들골이야기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도록 여러 창업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신선한 해산물을 이용한 독특한 요리가 특징인 정성버전에 이어 최근에는 젊은층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닭발, 제육볶음 등의 메뉴를 새롭게 추가한 인생버전을 내놓았다. 닭발과 제육볶음은 초벌 후 숯불에 구워 제공된다. 매콤하면서도 숯불의 향이 남아 있는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짬뽕전문점 ‘상하이짬뽕’(www.sanghaichampong.com)은 4월 6일 수요일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갖는다. 상하이짬뽕은 달인 김병만을 메인모델로 내세우면서 활발하게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상하이짬뽕은 달인 김병만의 다채로운 인생경험을 바탕으로 메뉴 개발에도 직접 참여하도록 하는 등 단순 홍보에 그친 기존의 스타마케팅과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전문 주방장이 필요없는 시스템을 구축해 생계형 창업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짬뽕전문점이다. 여성 창업 1순위로도 꼽힌다.

유러피안 치킨전문점 ‘치킨매니아’(www.cknia.com))도 4월 5일 화요일 12시30분에 홍대 직영점에서 사업설명회를 갖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치킨매니아의 자부심과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비결들을 공개함과 동시에 치킨매니아의 탁월한 트렌드 감각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치킨매니아는 인테리어와 맛에서 경쟁력이 뛰어나다. 고급스러운 그린계열 인테리어는 유럽풍 레스토랑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벽돌을 아치형으로 쌓아올려 멋을 낸 벽과 꽃무늬가 수놓아진 편안한 패브릭 소파는 마치 패밀리 레스토랑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준다.

명태요리 전문 프랜차이즈 ‘바람부리명태찜’(www.zzimtang.co.kr)은 4월 6일 수요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1:1 맞춤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사전에 전화로 예약해야 한다.

바람부리명태찜은 쉽게 맛보기 힘든 명태요리 전문점이다. 소자본 창업이 가능해 여성이나 부부창업자로부터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대표 메뉴는 명태콩나물찜. 기존의 아귀찜이나 해물찜과는 차별화된 맛이다. 맛있게 매운데다 꼬들꼬들하게 말린 명태에서 느낄 수 있는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