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정철영어TV, 4월 봄맞이 프로그램 개편

김민주 기자 기자  2011.04.04 10:12:4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영어교육전문채널 정철영어TV(대표 정학영)는 오는 4일부터 봄 개편을 맞아 다양하고 유익한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미녀들의 수다’의 애나벨이 나와 세계명작동화를 읽어주는 ‘Story Talk Talk’.
이번 봄 개편은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유아·초등 대상의 주니어 신규 프로그램을 4시간에서 6시간으로 확대 편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 2012년부터 시행되는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를 대비하기 위해 주니어와 성인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제작에 중점을 뒀다.

새롭게 방영되는 프로그램은 5세 이상의 유아를 위한 ‘ABC 몬스터’와 주니어 대상의 ‘첨해보는 Reading & Writing’, ‘킹왕짱 패턴영단어’, 일반 성인 대상의 ‘NEAT 워드마스터 600’ 등 총 10여 개 프로그램이다.

주니어 프로그램인 ‘첨해보는 Reading & Writing’(주중 오후 5시, 오후 9시 30분, 일 오후 5시)은 영어를 처음 접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리듬과 강세를 살려 자연스러운 읽기를 배우는 ‘Reading day’와 영작하는 방법을 에세이 형식으로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Writing day’, 유·초등 영자신문 ‘킨더타임즈’의 기사를 활용한 ‘News day’ 등 다채로운 구성이 특징이다.

‘킹왕짱 패턴 영단어’(주중 오후 4시 30분, 오후 9시, 토 오후 4시)는 영단어 암기에 힘들어하는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에게 필요한 약 500개의 단어를 쉽고 재미있게 암기하도록 도와준다. 특히 ‘마인드 맵핑(mind-mapping)’ 기법을 도입해 생활회화 패턴과 단어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다. 이 밖에 KBS 2TV ‘미녀들의 수다’의 영국미녀 애나벨이 MC로 출연해 세계 유명 동화들을 영어로 스토리텔링하며 아이들의 영어성장을 돕는 ‘Story talk talk’을 이끌어 간다.

대학생 및 직장인들의 토익실력을 기를 수 있는 신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주니어뿐만 아니라 일반 성인까지 함께 볼 수 있는 ‘초대박 토익엔진’(4.11 첫 방송/주중 오전 7시, 저녁 8시 30분, 밤 11시 30분)은 정철만의 어순감각과 청취훈련, 직독직해 연습을 통해 토익 초보자들이 부담 없이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을 대비한 성인대상 프로그램 ‘NEAT 워드 마스터 600’(주중 오전 7시 30분, 밤 11시, 일 오전 6시 30분)은 각종 수험 영어에 자주 등장하는 단어들을 주제별로 모아 스토리텔링을 통해 자연스럽게 암기할 수 있게 도와주고, 각 영역의 문제유형을 분석하며 함께 풀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 외에도 시청자들의 인기에 힘입어 개편마다 시즌을 이어가는 ‘대한민국 영포생 살리기 시즌3’와 ‘Feel & Speak 시즌3’가 매일 안방을 찾아간다.

정철영어TV의 강명준 상무는 “이번 개편은 영어교육전문채널로서 시청자들의 진정한 영어실력 향상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데 공을 많이 들였다”면서 “앞으로 개편마다 다양한 포맷의 프로그램을 기획해 온 가족이 즐겁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도록 홈스쿨 방송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정철영어TV는 ‘KT QookTV’(ch308)와 ‘LG U+TV’(ch100), ‘SK BTV’(ch504)뿐만 아니라 CJ헬로비전, 티브로드, CMB, 큐릭스, 아름방송, 남인천방송, 서경방송, CCS충북방송, 영서방송, 제주방송 등 케이블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및 시청안내는 정철영어TV 홈페이지(www.jungchul.tv)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