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LG전자가 지난 2일과 3일 양일간 송파구 잠실동 소재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개최한 사상 최대의 ‘시네마 3D 게임 페스티벌’을 성공리에 치르며, ‘시네마 3D’를 ‘3D의 새로운 대세’로 집중 부각했다.
LG전자에 따르면 하나의 안경으로 3D TV, 3D PC, 3D 모니터, 3D 프로젝터 등 모든 3D 디스플레이를 수 천명이 동시에 볼 수 있는 유일한 차세대 시네마 3D 기술을 유명 3D 게임을 통해 알리기 위한 이번 행사는 그 규모 면에서도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관람객 규모는 온라인을 통해 사전 등록한 2만명을 포함해 총 5만명에 달했으며, 준비된 5만1000개의 3D 안경이 모두 동났다.
이는 다양한 시네마 3D 제품을 통해 스타크래프트2, 아이온 등 최고 인기의 3D 게임들을 무료로 즐길 수 있고, 최고 인기의 프로 게이머와 가수들을 3D로 만날 수 있다는 점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킨 결과란 설명.
지난 2일, 송파구 잠실동 소재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열린 LG전자‘시네마 3D 게임 페스티벌’에서 3D 안경을 착용한 관람객들이 스타크래프트2 3D 특별 대전을 즐기고 있다. |
시네마 3D TV, 3D PC, 3D 모니터, 3D 프로젝터 등 행사에 동원된 제품만 400여대에 달했으며, 현장 지원 인력만 200여명이 투입됐다.
시네마 3D TV, 3D 노트북, 3D 모니터, 스타크래프트2 게임 패키지, XBOX 360 게임기 등 경품과 행사 티셔츠 등 기념품 물량만도 2만여점에 달했다.
기존 1세대 셔터안경 방식 3D TV의 문제점이었던 어지럼증과 어두운 3D 화면, 무겁고 불편한 전자 안경 등을 모두 없앤 시네마 3D TV를 비교 체험하는 기회도 제공해 5만 관람객들에게 기술의 우수성을 효과적으로 알렸다.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최고의 프로 게이머들이 펼치는 3D 게임 특별 대전이었다는 후문.
이윤열, 장민철, 임요환, 박성준 등 오랜 라이벌들이 시네마 3D 제품을 통해 스타크래프트2 3D 특별 대전을 펼쳐, 이를 행사장에 3D로 생중계할 때는 3D 안경을 쓴 관람객들의 탄성과 환호가 터져 나왔다.
소녀시대, 티아라의 공연과 신민아, 송중기의 팬미팅 등을 3D로 생중계한 것을 비롯, 영화 ‘볼트 3D’ 관람 등도 3D 안경을 일제히 착용한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LG전자 권희원 HE사업본부장, 최상규 한국마케팅본부장 등 관련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마이크 모하임(Mike Morhaime) 블리자드 CEO와 김 제임스 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CEO도 행사장을 찾아 3D 분야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LG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네마 3D 기술이 최신 3D 상영관과 동일하게 풀HD급 3D 영상을 두 눈으로 보는 진보된 차세대 기술임을 알리는 데 성공했다는 판단에 따라, 이달 중순부터 진행되는 전국 규모의 3D 게임 리그 등으로 기술 차별화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최상규 LG전자 한국마케팅본부장(전무)는 이날 인사말에서 “눈이 편안한 3D 화질과 더욱 생생해진 3D 입체감, 가볍고 배터리 충전이 필요 없는 3D 안경 등 기존 제품과는 차원이 다른 시네마 3D만이 3D 게임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유일한 기술”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