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아이낳기 좋은세상 전남본부, 6대사업 확정

김선덕 기자 기자  2011.04.01 17:44:3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아이낳기 좋은세상 전남운동본부는 올 한해 임산부 권리선언 및 사회협약, 남성의 육아 및 가사 참여 장려 등 6대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1일 전남도에 따르면 아이낳기 좋은세상 전남운동본부는 2011년도 실무위원회의를 지난달 31일 갖고 올해의 운동본부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회의에서 운동본부는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 확산을 위해 전남도를 비롯한 경제계, 교육계, 방송언론계, 보건의료계, 보육계, 시민사회계, 여성계 등 31개 기관․단체별로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 운동본부 운영방향 설명과 전남운동본부 공모사업 계획을 확정했다.

확정된 사업 내용은 임산부 권리선언 및 사회협약, 남성의 육아 및 가사 참여, 국민인식 개선사업 및 인구교육 등 분야로 도내 6개 단체가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단체별 참여 사업으로는 전남사회복지협의회가 임산부와 다자녀가족 노래경연대회를, 초당대는 임산부 권리선언 및 사회적 협약을 위한 대학생 소모임 활동을, 목포 건강관리지원센터는 통(通) 통(通) 아버지 교실을 각각 운영하게 된다.

또 부부행복연구원은 아이낳기 좋은남도 동네방네 아빠교실을, 장흥종합사회복지관은 농어촌지역가정 남성의 육아 및 가사참여를, 전남보육정보센터는 보육시설 종사자 교육 및 출산장려 어린이 인형극 공연 등을 펼치게 된다.

배양자 전남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5월24일 개최되는 전남 CEO포럼에서 논의될 '일·가정 양립 일상화를 위한 전남운동본부 활성화 방안'에 대해 좋은 의견을 제공하고 특히 올해 저출산 극복대책에 적극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