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장성드림빌 ‘인기’ 분양률 92.5% ‘훌쩍’

200가구 중 185가구 입주계약 완료...잔여 세대 분양중

장철호 기자 기자  2011.04.01 10:03:37

기사프린트

   
장성드림빌 100-B형 조감도.
[프라임경제] 전남 장성군이 도시거주 젊은 인력을 유치하기 위해 역점적으로 추진중인 농어촌뉴타운 ‘장성드림빌’의 입주분양이 곧 완료될 전망이다.

지난해 6월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 농어촌 뉴타운 ‘장성드림빌’이 200가구 중 185가구가 입주계약을 체결, 분양률 92.5%를 넘어섰다고 최근 밝혔다.

현재 미분양된 100㎡형 15가구에 대해 입주자를 수시 모집하고 있으며, 선착순으로 입주계약이 체결될 예정이다.

이처럼 장성드림빌이 인기있는 이유는 쾌적한 전원 주거환경과 편리한 교통, 우수한 교육․문화․의료 등 복지인프라가 잘 갖춰지고, 군의 귀농 정착지원 등 사업성공에 대한 열의가 높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군은 입주자의 부담완화를 위해 마을기반 시설비 및 토지매입비를 부담해 분양가격을 대폭 낮추고, 농어촌테마공원사업을 뉴타운과 연접 개발해 관광체험농업육성 등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장성군 관계자는 “최근 기존 입주계약자의 입소문을 통한 입주계약이 부쩍 증가하고 있다”며, “잔여세대가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입주를 희망하는 사람은 신청을 서둘러야 한다”고 말했다.

장성드림빌은 지난해 6월 공사를 시작해 현재 택지조성 공사 및 선행하우스가 건축 중에 있으며, 내년 2월까지 주택건축을 완료, 3월 입주를 목표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입주대상은 입주공모일 기준 만25세 이상 55세 이하인 자로 현재 일정규모 이상의 영농을 하고 있거나 귀농을 계획 중이어야 하며, 부모의 농업을 승계할 도시거주 자녀,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거주자, 관내 거주 농업인 등의 조건을 갖춰야 한다.

입주관련 정보는 장성군청 홈페이지, 장성드림빌 네이버 카페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입주관련 문의는 장성군 미래전략사업단(061-390-7466~9)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