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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오스코리아, 20인치 멀티비전 ‘모자이크 20K’ 출시

실내 및 실외 외벽에 설치 가능, 실용성과 예술성 돋보여

나원재 기자 기자  2011.03.31 17:3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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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디지털 사이니지, 디지털정보디스플레이(DID), 키오스크 분야의 최신 솔루션 제공업체인 키오스크코리아(대표 이명철, www.kioskkorea.kr)가 31일 20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16대를 활용한 4×4 멀티비전 시스템 ‘모자이크 20K’를 본격 출시하며, 멀티비전 솔루션 사업을 중점사업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사동 가로수길에 설치된 키오스크코리아의 ‘모자이크20K’ 활용 사례
키오스크코리아는 ‘모자이크20K’ 본격 출시하며, 백화점 인테리어 전문업체로 유명한 키오스크코리아의 협력업체 (주)예맥아이디(대표 이응종)를 통해,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LG생활건강 빌리프(천연 허브를 주제로 한 LG생활건강의 백화점용 화장품 브랜드) 로드샵의 외벽에 모자이크20K를 설치했다.

천연 허브 화장품을 주제로 실용성이 뛰어난 최첨단 디스플레이와 예술적인 인테리어 및 봄 향기 가득한 가로수길의 멋진 풍경이 어우러져 행인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1600×900의 고해상도와 178도의 광시야각을 제공하는 20인치 디스플레이 16대를 활용한 ‘모자이크 20K’는 4×4 기준으로 할 때, 가로 1m 40cm, 세로 1m 96cm의 크기다. 백화점 매장과 상품 전시 판매장 등의 실내 벽면과 실외 외벽에 설치할 수 있고, 네트워크나 USB 메모리를 통해 16개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각종 동영상과 이미지를 전체화면, 16분할 화면, 4분할 화면으로 용도에 맞춰 각각 운영할 수 있다. 

키오스크코리아는 이번에 출시된 ‘모자이크20K’는 소형 20인치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4×4 솔루션이지만, 향후 코엑스나 킨텍스 등 전문 전시장에서 주로 활용하는 최소 40인치~55인치 디스플레이를 2×2, 3×3, 4×4, 5×5로 구축해 사용하는 멀티디스플레이(멀티비전) 시스템과  가로 무한 확장형의 멀티디스플레이도 출시 가능하다.

특히, ‘모자이크 20K'에는 키오스크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AHAM-2010이 적용시켜 시스템의 안정성을 높였다. AHAM-2010은 키오스크코리아가 오토 햄(Automatic Horizontal Alignment Mount : 마운트 수평 자동맞춤) 기술을 적용시켜, 멀티비전과 멀티디스플레이 설치 및 교체 작업시 마운트 수평 자동맞춤 기능과 간편하게 수직맞춤을 할 수 있도록 직접 개발한 받침대(Bracket)이다.

한편, 키오스크코리아는 멀티비전, 멀티디스플레이용 받침틀 AHAM-2010의 주문이 늘어남에 따라 세트당 25만원(부가세 별도)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멀티비전 2×2 구축시 4세트가 필요하다. 자세한 사항은 키오스크코리아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070-4066-0940)로 문의하면 된다.

키오스크코리아의 이명철 대표는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쌓아 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부품에서 완제품까지, 디지털 간판에서 DID, 키오스크, 멀티비전 멀티디스플레이까지, 고객을 만족시켜줄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