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기업 맵퍼스(대표 김명준)는 봄나들이 시즌을 맞아 자사 전자지도 소프트웨어 ‘아틀란’, ‘아틀란 wiz’, ‘아틀란 3D’의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이를 기념해 내달 15일까지 아틀란 공식 홈페이지에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내비게이션 업계 최초로 NGIS(National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V2를 전국에 적용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NGIS란 전국을 4개의 권역으로 나눠 매년 1권역씩 4년 주기로 국토의 상세한 지리 정보를 구축하는 국가지리정보체계다. 이로써 수도권은 물론, 지방에 위치한 골목의 단독 주택을 비롯해 골프장, 도로, 논, 밭까지 초정밀 지도로 확인이 가능하다. 맵퍼스는 2008년부터 NGIS V2를 토대로 그동안 바뀐 지형에 대한 지속적인 전국 실사 및 테스트를 거쳐 전국 지역으로 확대 구현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Full 3D 스마트 뷰’ 갈림길이 전국 1000여개 지점을 돌파했다. ‘Full 3D 스마트 뷰’는 복잡한 갈림길, 고가차도 등 일반 지도로 분별이 어려운 곳에서 생생한 3D 화면으로 정확하게 진입∙출입을 안내하는 아틀란맵 만의 차별화된 기능이다. 운전자들은 이 기능을 통해 처음 가는 장소라도 익숙한 길처럼 여유롭게 주행할 수 있다.
이밖에 재개통된 서울외곽순환도로 중동IC를 포함, 변경된 국도 및 지방도로, 일반도로 경로 및 배경 데이터뿐만 아니라 과속방지턱이나 감시카메라, 사고다발지역, 어린이보호구역 등 안전운전 데이터 3000여개 이상을 신규로 업데이트했다. ‘아틀란’, ‘아틀란 wiz’, ‘아틀란 3D’ 이용 고객은 아틀란 공식 홈페이지(www.atlan.co.kr)를 통해 지도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맵퍼스는 이번 봄맞이 정기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 15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아이패드 16G Wi-Fi(1명), 백화점 상품권 20만원권(1명), 주유상품권 10만원권(3명), 문화상품권 5만원권(5명), 영화예매권 2매(10명) 등 200만원 상당의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고객은 아틀란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틀란맵 3월 정기 업데이트 관련 퀴즈 2문제를 맞추면 된다.
맵퍼스의 김명준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와 경품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더욱 안전하고 즐거운 봄나들이를 즐기기 바란다”며 “맵퍼스는 향후에도 지속적이고 발 빠른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의 편의 증대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맵퍼스는 내비게이션 맵 소프트웨어 제조사이자 파인디지털의 계열사로 2007년 7월 파인 드라이브에 ‘아틀란’ 지도를 탑재해 첫 선을 보였다. 그 후 ‘아틀란 wiz’, ‘아틀란 3D’ 등을 개발해 왔으며, 최근 3D 전자지도 ‘아틀란 3D V2’를 선보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