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전문CS강사의 교육과 직원의 롤플레잉(Role-Playing) 시연, 토론회 순으로 진행되어 단순 마인드교육뿐만 아니라 참여와 실천, 체험기회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한편 금차 CS 교육은 과거 상품중심에서 고객중심으로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로 고객만족의 극대화, 고객중심의 관계 마케팅만이 조직의 경쟁력을 높여 나갈 수 있다는 취지에서 실시됐다.
조영조 본부장은 “창립50주년을 맞아 고객과 농업인을 위한 친절한 농협으로 새롭게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며, 열린 경영으로 조직의 역량을 극대화하고 경쟁력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