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상하이짬뽕, 김병만 마케팅 활발

충주시본점 팬사인회·메뉴 개발 등

이호 객원기자 기자  2011.03.29 10:56:4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짬뽕전문점 상하이짬뽕(www.sanghaichampong.com)이 달인 김병만을 활용한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면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상하이짬뽕은 지난 3월 19일 서울 학여울역에 위치한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개최된 ‘제25회 프랜차이즈 산업박람회’에서 달인 김병만 팬사인회를 진행한데 이어 같은날 오후 새로운 브랜드 컨셉으로 그랜드 오픈한 상하이짬뽕 충주시본점에서도 팬사인회를 성황리에 가졌다.<사진>

상하이짬뽕은 달인 김병만의 다채로운 인생경험을 바탕으로 메뉴 개발에도 직접 참여하도록 하는 등 단순 홍보에 그친 기존의 스타마케팅과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상하이짬뽕은 전문 주방장이 필요없는 시스템을 구축해 생계형 창업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짬뽕전문점이다. 여성 창업 1순위로도 꼽힌다.

㈜에프씨첼린지는 ‘상하이짬뽕’을 런칭해 1년만에 80호점을 돌파한 중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이다. 캐주얼 레스토랑 ‘뮬란’, 중식뷔페 ‘상하이문’, 수제만두 전문브랜드 ‘상하이델리’, 중화풍 퓨전 선술집 ‘상하이객잔’ 등 현재 5개 브랜드를 운영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