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김장훈, ‘세상에서 가장 큰 공연’ 개최

김민주 기자 기자  2011.03.29 08:35:4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대한민국 가수 중 가장 많은 공연장에서 20년간 공연을 해오며 수백만명의 누적관객을 동원한 가수 김장훈이 ‘세상에서 가장 큰 공연’을 개최한다.

김장훈의 이번 공연은 4월3일, 4일 이틀간 열리며 장소는 홍대 앞 라이브클럽 ‘타’이다. 눈길을 끄는 점은 객석은 100석씩 단 두 번의 공연이며 200명만이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는 것.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장훈은 ‘세상에서 가장 큰 공연’이란 타이틀을 내걸었다.

이에 김장훈은 “가수 입장에서 보면 분명히 올림픽주경기장공연이 가장 큰 공연일 것이다. 하지만 관객입장에서 보면 단, 100석의 공연이 가장 큰 공연이다”라며 “관객입장에서 가장 큰 기쁨은 좋아하는 가수와의 완벽한 일체감인데, 공연장이 커질수록 연출은 화려하지만 일체감은 줄어든다. 그러므로 그동안 제가 해왔던 수만명 규모의 공연보다 이번 100석의 공연이 가장 큰 공연이라고 생각한다”고 이번 공연에 의미를 부여했다.

아울러 김장훈은 “많은 후배님들도 손익분기와 상관없이 소극장의 소중함과 한명한명 관객과 눈을 마주치는 공연의 그 커다란 바다를 꼭 경험하시기를 바란다”라며 “크다고 해서 꼭 큰 것이 아니라는 진리를 느끼게 되면 가수생활이 훨씬 행복하고 풍성해진다는 사실을 선배로서 확신할 수 있다”라고 충언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김장훈과 싸이의 공연전속사인 공연세상 관계자는 전국 매진행렬을 이어가고 있는 싸이의 전국투어 소극장공연이 끝나면 김장훈의 소극장장기공연을 시작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