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네티즌 의 힘! ...단종 제품 재생산

‘라네즈 메이크업 브라이터

김소연 기자 기자  2006.11.03 10:12:20

기사프린트

 [ 프라임경제]입소문? 이제는 ‘넷(NET)소문’의 시대!

   
입소문을 뛰어 넘어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넷소문’의 힘이 단종되었던 제품을 재생산해내는 위력까지 발휘했다.

화제의 주인공은 바로 ‘라네즈 메이크업 브라이터’.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는 지난 3월 ‘핫핑크’를 컨셉으로 봄 메이크업을 발표하면서 시즌(3개월) 한정 제품으로 ‘라네즈 메이크업 브라이터’(사진)를 선보였다.

당시는 써본 사람만 아는 매니아를 겨낭한 제품이어서 계획대로 2만개만을 한정 생산했고 추가생산 계획은 전혀 없었다.

그러나 6개월이 지난 지금, 화장품 매장과 고객상담팀에는 고객들의 구입 문의가 폭발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

라네즈 브랜드 매니저 권금주씨는 “ ‘라네즈 메이크업 브라이터는 단순히 한두개가 아닌  많은 제품 구입 문의가 들어와 이제는 영업점에서 제품 생산을 요구할 정도가 됐다”며,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당황스럽기까지 했다”고 말했다.

라네즈측은 현재 주요 매장의 경우 선 주문이 수 십 개씩 밀려있는 상태인데, 명동 왓슨점의 경우 아예 제품비를 지급하고 간 고객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50명의 선주문자가 있는 상태라는 것이다.

이 제품의 갑작스러운 인기몰이는 한 인터넷 동호회에서 출발해 포털 사이트 다음(DAUM)의 화장품 카페 ‘화장발(http://cafe.daum.net/makingup)’ 이 입소문의 근원이 됐다.

서로 좋은 화장품을 소개하고, 최신의 트렌드를 흡수하면서 자발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이 동호회에서 ‘쌩얼 열풍’에 이어 새롭게 등장한 것이 ‘자연스러우면서도 매끈하고 빛나는 피부’를 뜻하는 ‘도자기 피부’ 열풍이다.

도자기 피부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자연스러운 하이라이터 제품이 필요한데, ‘화장발’ 회원들이 숨겨진 ‘라네즈 메이크업 브라이터’의 위력을 발견해내고, 넷상에서 서로 제품 품평과 테스트를 거친 결과 최고의 제품으로 손꼽게 된 것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이같은 강력한 고객들의 제품 구입 문의에 한정 판매 제품이지만 단 1회에 한해 재생산을 하기로 결정했다(5000개 한정).

라네즈측관계자는 “ 뷰티동호회의 힘으로 다시 빛을 받고 있는 라네즈의 이 제품은, 단순한 제품력 이외에도 최고의 가격, 최고의 품질을 찾아내고자 하는 네티즌의 힘이 컸다”고 말했다

 라네즈 메이크업 브라이터 (LANEIGE Make-up Brighter, 10g , 1만2천원선)는 올 오버 타입의 베이스 및 하이라이트 압축파우더로. 페이스(Face)를 위한 칼라가 없는 쉬머 파우더로 사용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문의 : 고객 상담팀 080-023-5454 (수신자 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