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진학사, ‘모의지원 서비스’ 오픈

박광선 기자 기자  2006.11.03 09:46:5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2008학년도 대학입시가 바뀐다. 따라서 고교 2학년과 1학년은 바뀐 입시제도에 적응해 목표대학을 설정해야 한다.  

교육서비스업체 진학사(www.jinhak.com)는 자신의 위치를 파악해 목표대학을 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고교 2학년과 1학년생들만을 위한 모의지원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내신성적과 교육부 모의고사 성적 입력을 통해 예비 수험생의 평균 표준점수와 평균 등급, 평균 원점수 등을 자동으로 계산, 동일한 대학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경쟁자들과 비교를 통해 자신의 위치를 파악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내신성적 입력시 자신에게 유리한 교과와 과목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다.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수험생은 진학사 홈페이지에 접속, 로그인을 한 뒤 상단 중앙에 있는 ‘고2 고1 모의지원’메뉴를 클릭하면 된다. 서비스 이용은 무료다.

 컨텐츠사업본부의 윤동수 본부장은 “고교 1학년 또는 고교 2학년부터 목표대학을 설정하고 자신의 위치를 가늠해 본다면 입시를 준비하는데 있어 동기부여와 목표의식이 보다 강해질 것”이라며 “이 서비스를 10만명이상의 예비 수험생들이 사용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진학사는 고1,2 모의지원 서비스뿐 아니라 고교 3학년을 위한 합격예측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