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대차 ‘제3회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개최

쉽고 재미있는 어린이안전 학습…사회 전반에 안전교육 중요성 전파

이용석 기자 기자  2011.03.28 10:15:4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가 3월28일부터 오는 5월5일까지 어린이, 학부모, 선생님이 함께 참여하는 ‘제3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를 개최한다.

   
제3회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포스터

행정안전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퀴즈대회는 어린이들이 온라인 퀴즈 방식을 통해 ‘안전’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하는 동시에 사회 전반에 어린이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민·관·기업이 공동주최하고, 16개 시·도, 230개 지자체, 각종 안전 분야의 전문기관들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대표 안전 퀴즈대회로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 2개 부문으로 나눠 3월28일부터 4월25일까지 1개월간 1·2차 예선이 실시되며, 본선은 5월5일 어린이날에 서울 상암동 월드컵 공원에서 진행된다.

한편, 본선에서는 어린이라면 누구나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어린이 안전 체험 페스티벌’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어린이 안전 체험 페스티벌 행사는 △교통안전차량 체험 △연기 미로 탈출 체험 △소화기 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교통안전 사진전시회 △가스안전 및 승강기안전 교실 등 다양한 안전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이 밖에도 △페이스 페인팅 △가족사랑 레크리에이션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