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LG패션 인터스포츠, 양재점오픈

스포츠 선수 출신 직원의 1대 1 전문 구매 컨설팅 서비스

이은정 기자 기자  2011.03.28 09:16:0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스포츠 멀티샵 인터스포츠(www.intersport.co.kr)가 30일 서울 양재동에 4호점을 오픈한다.

LG패션이 운영하는 인터스포츠는 지난 해 문정, 청주, 구로점을 차례로 개점했고 이번 양재하이브랜드점이 4호점이다. 양재동 하이브랜드 패션관 1층에 자리잡은 인터스포츠 양재하이브랜드점은 총 규모 면적 740평 대의 대규모 매장을 열고 쇼핑 매장과 체험존을 설치해 소비자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스포츠ㆍ아웃도어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인터스포츠 양재하이브랜드점은 서초, 강남과 지리적 교통 편의성을 가지고 있다. 지금까지의 양재동 상권은 대형마트 및 할인점 위주였던 데에 반해 이번 체험형 스포츠 멀티샵 인터스포츠의 양재하이브랜드 입점은 쇼핑 카테고리의 다양화를 꾀하는 데에 첫 삽을 뜨게 됐다. 또한 기존의 문정, 청주, 구로점에 이어 인터스포츠 양재하이브랜드점에서도 전문 구매 컨설턴트가 상주하고 있어 고객들은 1대 1 맞춤 구매가 가능하고 매장 내 체험존에서 직접 체험하고 즐기면서 구매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인터스포츠는 올해 양재하이브랜드점을 시작으로 대구, 전주 등 전국 주요 도시에 총 7개 매장을 개점해 본격적인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인터스포츠 남기흥 상무는 “이번 양재하이브랜드점은 인터스포츠가 서울의 주요 상권 중 하나인 강남에 진출한다는 데에 의미가 크다”면서 “국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스포츠ㆍ아웃도어 체험형 멀티샵 인터스포츠의 오픈으로 소비자들의 소비패턴에도 변화가 생길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인터스포츠는 지난 해 2월 문정동(1호점)을 시작으로 4월에는 청주점(2호점), 9월에 구로점(3호점)을 차례로 개점했고 이번 양재하이브랜드점 오픈이 4호점이다. 양재동 하이브랜드 패션관 1층에 자리잡는 인터스포츠 양재하이브랜드점은 총 규모 면적 740평 대의 대규모 매장을 열고 쇼핑 매장과 체험존을 설치해 소비자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아디다스, 나이키, 리복, 코오롱 스포츠 등 국내외 유명 스포츠브랜드부터 인터스포츠 단독 수입 브랜드 맥킨리, 테크노프로, 에너제틱, 캔터베리, 프로터치 등 아웃도어 브랜드까지 만나볼 수 있다.

양재IC 근방에 위치한 인터스포츠 양재하이브랜드점은 서초, 강남과 지리적 교통 편의성을 가지고 있으며 인근의 과천, 송파, 야탑, 평촌까지도 아우를 수 있는 양재동 핵심 상권에 위치하고 있다. 양재동은 1996년에 하나로마트 양재점이 문을 연 이후 2000년에 코스트코, 2005년에 이마트가 문을 열면서 상권을 형성해 왓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양재동 상권은 대형마트 및 할인점 위주였던 데에 반해 이번 체험형 스포츠 멀티샵 인터스포츠의 양재하이브랜드 입점은 쇼핑 카테고리의 다양화를 꾀하는 데에 첫 삽을 뜨게 됐다.

인터스포츠 양재하이브랜드점의 가장 큰 특징은 전직 스포츠 선수나 전문 강사 및 스포츠 강사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 구매 컨설턴트가 상주하고 있어 고객들은 1대 1 맞춤 구매를 통해 한 단계 높아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박유니(농구선수 출신)씨는 "인터스포츠는 신개념 스포츠멀티샵으로 클라이밍, 야구, 라켓존을 운영하면서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한 후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말한다. 단순히 판매만을 목적으로 한 공간이 아니라 스포츠 문화와 체험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꾸며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기며 쇼핑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된 체험형 멀티샵이라는 것이다.

인터스포츠는 양재하이브랜드점 개점을 기념해 다양한 스포츠 스타초청 이벤트 및 오픈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 4월 2일에는 개그맨 김병만 씨를 초대해 ‘달인을 이겨라!’라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같은 날 홍명보 감독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원 포인트 레슨 및 팬미팅 등을 진행한다.

또, 3일엔 마라토너 이봉주, 9일 야구 및 예능인 양준혁, 10일 농구선수 우지원과 함께 원 포인트 레슨과 팬미팅을 진행 할 예정이다.

이번 양재하이브랜드점 오픈 축하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인터스포츠 단독 수입 브랜드인 ’맥킨리’의 특별 할인행사 및 멤버십 대상 쿠폰 제출시 60만원 대 라푸마 자전거를 반값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있다. 그 외 다양한 오픈 기념 할인전 및 균일가전이 준비돼 있고 기간은 오픈 당일인 30일부터 4월 10일까지 12일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