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세종문화회관에서 2006년 11월 1일부터 2007년 1월 20일까지 남산한옥마을 전통국악공연장 개관기념 전통예술창작작품공모전을 개최한다.
누구나 참가 가능한 이번 공모전은 크게 언어 극과 비언어 극으로 진행된다. 언어 극은 한국어를 사용하고 서울의 민담 및 설화 등을 소재로 소리, 춤, 연기가 함께하는 총체극으로써 90분 이내의 분량(뮤지컬, 창극, 마당극, 가면극 등)으로 접수해야 한다. 비 언어 극은 한국의 선율과 장단을 사용하되 언어를 배제하고 한국의 리듬과 장단으로 세계인이 공감할 수 있는 우리의 신명과 흥을 표현하는 형태로 60분 내외의 분량 (음악극, 무용극, 넌버벌 퍼포먼스, 전통연희 등)으로 접수해야 한다.
언어 극 대본은 원고와 디스켓을 함께 제출해야 하며 표지에 응모분야 및 총 분량을 표시하고 A4용지 1쪽 분량의 내용 요약서를 첨부해야 하며, 비언어극의 시놉시스는 A4 5매 내외로 주제, 기획의도, 등장인물, 전체 줄거리 서술. 전체 줄거리는 간략하게 서술하고 반드시 결말이 명시되어야 해야 한다.
당선작은 2007년 10월 개관축제 기념으로 공연할 예정이며, 언어 극 최 우수작에게는 3천 만원의 상금, 우수작에게는 1천 5백 만원의 상금, 비 언어 극의 최 우수상에게는 5백 만원, 우수상에게는 2백 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문화 회관 홈페이지 (www.sejongpac.or.kr) 를 참고하거나, 국내최대공모전 포탈사이트 ‘씽굿’의 홈페이지 (www.thinkcontest.com)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