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올해로 8회를 맞이한 현대자동차 대학생 마케팅 포럼이 10월 18일부터 12월 19일까지 논문, 광고, 프로모션 부문별로 작품을 접수 받는다. 논문은 전문대 이상의 국내/외 대학(원)생 개인 및 팀 구성(3인 이내)으로 참여 가능하며, 광고와 프로모션은 개인 및 팀 구성(4인 이내)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응모 분야별 주제를 살펴보면, 논문의 주제는, Co-Branding을 활용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 전략기업 메세나 활성화에 따른 현대자동차의 문화마케팅 운영전략이며, 광고의 주제는 품질, 브랜드가치제고를 중심으로 한 수입차 대응을 위한 현대 자동차의 기업 이미지 광고(싼타페, 아반테 중 택1)이다.
프로모션의 주제는 3가지로 Young Generation 대상 현대자동차 이미지 제고 및 경쟁력 향상 프로모션 전략, 여성고객을 위한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방안 및 마케팅 전략 방안, 다양한 스포츠 분야를 활용한 월? 梁?이후 현대자동차의 효과적 스포츠 마케팅 운영방안으로 주어졌다.
현대 자동차는 11월 10일 오후 3시, 현대자동차계동 사옥에서 공모전 참가 학생들의 주제 이해를 돕기 위해 사전 설명회도 열 예정이다.
대상에게 1천 만원의 상금을 지급하는 이번 공모전은 논문 10개의 팀, 광고와 프로모션 각각 6개의 팀씩 총 22팀을 선정한다. 또한,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상 이상의 성적을 걷은 학생들에게는 상금 외의 미국 해외 견학의 기회도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현대자동차 마케팅 포럼 홈페이지 (www.marketing-forum.co.kr) 를 참고하거나, 국내최대공모전 포탈사이트 ‘씽굿’의 홈페이지 (www.thinkcontest.com)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