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퀴즈노스 가맹점주 ‘성공 경영’ 최우선 가치 내세워

박유니 기자 기자  2011.03.25 10:03:4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샌드위치 전문점 퀴즈노스가 국내 론칭 5주년을 대대적인 이벤트를 펼치는 가운데, 가맹점주들의 이익을 최대한 보장하는 사업 방침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실제로 한국에 퀴즈노스 브랜드를 도입한 (주)유썸 김영덕 대표는 ‘본사의 성공은 가맹점의 성공’이라는 가맹점 이익 보장을 최우선 가치로 내세우고 있다. 유썸이라는 사명 역시 ‘Your Success is My Business’의 약자를 따 만든 것이다. 이는 퀴즈노스가 올해 공격 경영을 펼치면서도 ‘가맹점 돌보기’에 역점을 둘 것이라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이러한 경영 철학 덕분에 현재 퀴즈노스는 전국 매장이 32개에 달할 정도로 한국 론칭 이후 조용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미국에서는 이미 샌드위치하면 퀴즈노스를 떠올릴 만큼, 대중화된 샌드위치 브랜드로 유명하다. 특히 차가운 샌드위치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갓 구운 따뜻한 샌드위치와 차별화된 맛 등 웰빙 식품으로서 그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가고 있다.

(주)유썸 김영덕 대표는 “미국식 샌드위치에 한국적 특색을 가미한 샌드위치로 지난 몇 년 간 고정 수요층을 두텁게 형성해왔다”며 “올해는 가맹점 100개를 세워 퀴즈노스의 영향력을 더욱 강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퀴즈노스는 현재 소셜커머스 홈페이지를 통해 커플 세트 가격을 기존의 2만 5천원에서 50% 할인한 금액인 1만 2천6백 원에 판매하고 있다.

퀴즈노스 커플 세트는 치킨 까르보나라(레귤러), 블랙 앵거스 스테이크(레귤러), 오븐 토스티 웨지 포테이토, 클래식 콥 샐러드, 소다 2잔으로 구성돼 있다.

퀴즈노스 관계자는 “미국식 정통 샌드위치의 맛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에 많은 고객들이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며 “한국 론칭 5주년을 맞아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퀴즈노스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내달 30일까지 아이패드2와 해외 여행 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퀴즈노스 퀴즈 릴레이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