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잡코리아, 글로벌피에이씨와 전략적 제휴

김훈기 기자 기자  2006.11.02 15:32:3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최근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개척과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해외 진출이 늘면서, 글로벌 인재 찾기에도 능동적으로 나서고 있다.

온라인 리크루팅 업체 (주)잡코리아(대표 김화수, www.jobkorea.co.kr)는 해외채용대행 컨설팅업체 (주)글로벌피에이씨(대표 노주선, www.gpac.co.kr)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본격적인 ‘글로벌 채용대행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두 업체는 해외 인력 채용을 희망하는 국내기업들의 글로벌 채용을 적극 지원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글로벌 채용대행 서비스는 해외현지에서의 인력모집이라는 점을 감안, 기업들의 사전모집 및 홍보부터 선발·인재유지(Retention)까지 전체적인 채용과정을 대행한다. 해외인력 지원자들의 서류심사 및 인적성검사와 능력검사·역량면접 등 전반적인 선발과정은 물론, 해외인력채용과 관련된 컨설팅 서비스까지 지원한다.

또 채용결정 이후에도 선발된 인재들에 대해 근무 시작 시점까지 지속적인 메일링과 일대일 코칭을 통해 유지관리 서비스도 제공된다.

특히, 경쟁력 있는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현지 대학 캠퍼스 리크루팅 투어(CRT)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지 대학 섭외부터 프로그램 기획 및 기업설명회, 현장면접 등 전체적인 과정을 총괄 대행하게 된다.

잡코리아 김화수 사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해외인력을 찾는 기업들에게 글로벌 인재 확보의 기회를 활짝 열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로벌피에이씨의 노주선 대표는 “전문적인 평가기법과 효과적인 인재관리기법을 적용한 해외인재 리쿠리팅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에서 일하는 해외인재와 이들을 채용하는 기업 모두가 윈-윈하고 만족하는 솔루션을 실현하고자 한다”고 제휴 의미를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