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KB금융그룹-캠코 공동 사회공헌활동 펼쳐

임혜현 기자 기자  2011.03.24 09:45:0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B금융그룹과 한국자산관리공사는 24일 KB금융지주 명동본점에서 사회공헌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을 체결, 시너지 효과 창출에 협력한다.

이번 협약은 민간 금융회사와 금융 공기업간 공동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최초의 협약으로, 양사의 전문분야인 서민금융서비스와 자산관리 역량을 사회공헌 프로그램과 연계할 수 있어, 소외 계층의 경제적 자활 능력을 높이고 경제주체로의 자립을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용회복신청자 취업 지원 △사회공헌 공동기금 조성 △지역밀착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 △소외계층 대상 경제·금융 교육 등 서로의 업무특성을 반영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신용회복신청자들은 KB금융그룹의 일자리 연결프로젝트인 굿잡(Good Job) 과 캠코의 행복잡(Job)이를 연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KB신용정보 채권관리사 등으로 채용된다.

양사가 공동으로 조성하는 사회공헌 기금은 '아름다운 가게' 등 사회적 기업 지원 및 장학사업 등에 활용되며, 지역밀착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KB희망공부방, KB작은도서관 등은 캠코가 관리중인 국·공유재산을 활용하여 건립될 예정이다.

또한 KB금융그룹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경제·금융 교육프로그램에 캠코의 신용교육분야가 참여, 교육의 질이 한층 강화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