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아이나비, 최신 도로 정보 업그레이드 실시

이종엽 기자 기자  2011.03.23 13:01:0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내비게이션 및 위치기반서비스(LBS) 기업 팅크웨어(대표 김진범)는 최근 개통한 주요 도로 정보를 반영한 ‘아이나비 3D’와 ‘아이나비 SE’ 전자지도의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정기 업그레이드는 남해고속도로 함안 톨게이트 이전 개통 구간, 영동고속도로 양지터널과 마성터널 개통 구간, 지난 연말 화재로 소실된 후 복구가 완료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중동IC 재개통 구간, 국도 1호선 세마대사거리 지하차도 개통 구간, 노량진 고가도로 철거 구간 등 고속도로를 비롯한 국도, 지방도, 일반도로의 최신 정보를 담고 있다.

   
 
팅크웨어는 이에 앞서 지난 1월 설을 앞두고 순천~완주 고속도로 서남원~순천분기점 47.9Km 개통 구간과 국도 3호선 마산~진동 10.3Km 개통 구간에 대한 전자지도 업데이트를 실시한 바 있다.

또한 ‘봄 시즌 테마’로 ‘금오산 벚꽃길’, ‘칠갑산 벚꽃길’, ‘대구 두류공원 벚꽃길’, ‘울산 작천정 벚꽃길’ 등 전국 16개 벚꽃나무 길을 3D 전자지도에 반영했다.

이 외에도 지난 2월 문화관광부가 선정한 ‘으뜸명소 8곳’을 ‘추천테마’로 구성해 봄 나들이 운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이번 업그레이드는 최신 도로 정보와 특색 있는 테마로 구성된 유용한 정보가 많아 아이나비 고객에게 정확하고 즐거운 길 안내를 동시에 선사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아이템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업그레이드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나비 홈페이지(www.inavi.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