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두산동아 ‘입학사정관제’ 앱 출시

이종엽 기자 기자  2011.03.22 22:02:4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두산동아(대표 성낙양)는 입학사정관제 전형을 준비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입학사정관제’ 앱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입학사정관제’ 앱은 영재교육 전문가인 카이스트 김수용 교수와 '대치동 엄마들' 시리즈 저자인 김은실 소장이 공개하는 입학사정관제 합격 전략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

학부모와 학생들의 질문과 전문가들이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답변을 모은 ‘스무고개’와 초중고 학생들이 각 학년에 맞게 준비해야 할 사항들을 제시하는 ‘학년별 가이드’가 제공되며, 최신 입시 동향을 분석하는 '전문가 칼럼'도 매월 업데이트 된다.

또한 입학사정관제를 위한 포트폴리오 준비에 빠질 수 없는 봉사활동과 독서활동을 위한 정보도 제공된다.

이 외에도 입학사정관제로 대학입시에 성공한 학생들의 생생한 사례도 확인할 수 있다. 합격한 선배들이 이야기하는 학교별 면접 준비 방법과 후기 그리고 합격자의 포트폴리오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자기소개서 전문이 수록됐었다. 4월 중순부터는 입학사정관제 관련 일정이 매월 달력에 자동으로 업데이트 된다.

두산동아 이인 콘텐츠 사업본부장은 “이번 앱은 입학사정관 전형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선생님들이 정확하고 우수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발됐다”며 “두산동아의 입학사정관제 앱으로 많은 학생들이 도움을 받고 합격의 기쁨을 누릴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