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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cs, kt그룹 유통전문기업으로 '순항'

2015년 매출 및 영업이익 각각 1100억원, 110억원 목표

김병호 기자 기자  2011.03.22 20:2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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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토탈컨택서비스기업 ktcs(대표 김우식: 058850)가 컨택서비스를 넘어 유통전문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ktcs는 전국 7개 지역사업단을 기반으로 전국적인 유통망과 2008년 최우수 고객접점 채널 선정 등으로 입증된 유통사업 운영 능력을 바탕으로 kt그룹의 유·무선 상품 유통시장 점유율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올해 ktcs는 스마트폰 마케팅 강화와 신규 판매채널 확대를 통해 유통사업에서 매출 544억원과, 영업이익 50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다. 이는 ktcs의 올해 총매출 목표인 3700억원 대비 15%에 달하며, 영업이익률은 9.1%에 해당된다.

현재 ktcs에서 운영하는 유통채널은 올레home, 올레플라자, 올레애비뉴, PCS 직영매장 등으로 kt 유·무선 상품 고객접점채널의 80%를 전담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레home은 ktcs가 전체 매장의 95%에 해당하는 200여 매장을 운영하고, 올해는 1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올레home은 고객들의 불편한 점을 현장에서 즉각 해결하고,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만든 매장으로, 고객이 언제든지 찾아와 통신상품 컨설팅을 받을 수 있고, 택배나 대여 등의 각종 편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ktcs 관계자는 "전국에 분포돼 있는 대형마트에 신규로 50개 이상 입점을 통한 채널확대로 유선통신 상품 판매활성화를 꾀하고, 올레플라자 등 직영채널의 내실화도 기할 계획"이라며 "특히 아이폰, 아이패드 중심의 마케팅을 통해 200억원의 무선통신 상품 매출을 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올해 확장 구축, 운영되는 올레애비뉴는 전국 매장의 100% 유치를 목표로 전략적인 계획을 수립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유통 사업활성화를 통해 2015년까지 유·무선 가입고객 60만명, 매출 1100억원, 영업이익 110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라며 "이는 2015년 ktcs의 매출목표인 5500억원의 20%에 해당하는 수치로 ktcs의 신성장 동력 사업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ktcs는 kt그룹의 컨택센터 아웃소싱과 유통사업 등 온·오프라인 고객접점서비스를 통합 관리하는 서비스 기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