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생맥주 무제한 등 실속 이벤트 풍성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점마다 마케팅 독특

이호 객원기자 기자  2011.03.22 15:08:1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봄을 맞아 고객 발길을 잡기 위한 프랜차이즈 매장들의 독특한 마케팅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비큐요리전문점 옛골토성(www.tobaq.co.kr) 강남점은 27일까지 오픈 기념으로 ‘생맥주 무제한 제공’ 행사를 진행한다. 매장을 방문하면 생맥주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옛골토성은 훈제 바비큐를 내세운 슬로우푸드 한식 전문점이다. 참나무 훈제로 고기의 지방을 태운 고단백질의 바비큐 요리가 웰빙 흐름에 맞는 건강식으로 인정받고 있다.

   
▲ 최상의 홍합으로 뛰어난 맛을 자랑하는 홍가의 홍합탕
바비큐를 소스에 찍어 백김치와 함께 곁들여 먹는 맛은 일품이다.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맛에 반해 단골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

홍합의 전설 홍가(www.hongga.co.kr) 영등포점은 ‘밥도 먹고 반주도 먹고 알뜰하게 즐기자’라는 컨셉으로 점심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5시 이전까지 세트메뉴를 특별 할인가에 제공한다. 반주를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공기밥으로 대체가 가능하다.

홍가는 전남 여수시와 양해각서(MOU)를 통해 얻은 최상급 홍합에 오랜 노력과 정성으로 만든 특별 양념을 더해 최고의 홍합탕을 제공하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홍합과 삼겹살, 오징어가 한데 뭉쳐 탄생한 홍삼오, 크림소스와 치즈에 갓 구운 빵을 곁들인 홍합그라탕, 매콤한 닭요리에 달콤한 치즈를 버무린 치즈홍닭 등 중독성 강한 홍합의 변신이 매력적이라는 평가다.
   
▲ SBS 스타킹에 소개됐던 셰프의 국수전 '불초밥'

신개념 국수전문점 셰프의국수전(www.chefguksoo.co.kr) 이대역점은 매장을 찾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스타킹 불초밥 무료 시식권’ 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매주 3명을 추첨해 제공한다.
 
응모방법은 계산시 받은 응모권에 이름과 전화번호, 이메일 등을 기재한 후 응모함에 넣으면 된다. 매주 월요일마다 추첨 후 당첨자에게 문자를 발송한다. 시식권은 한달 이내에 매장에서 사용하면 된다.

셰프의국수전은 기존 일반 국수전문점과는 차별화된 맛과 메뉴를 갖추고 있다. 육수, 소스류 등 기타 식자재를 일일배송하고 이로 인해 음식 초보자도 운영이 가능하다.

국수는 사골과 20여가지의 깊은 육수, 건강 부추, 한방 불고기, 유부채, 계란말이, 노릇노릇한 전, 아삭한 콩나물이 들어간 영양 만점 국수다. 국수전문점과 한식이자까야 등을 혼합한 매장 창업이 가능하도록 구성해 예비창업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