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남대병원, 의료기관인증 획득

장철호 기자 기자  2011.03.21 18:24:2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장철호 기자]전남대학교병원(원장 김영진)이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실시한 의료기관인증평가에서 의료의 질과 환자안전 관리수준이 최상급임을 인정받아 의료기관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전남대병원은 지난 1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5명으로 구성된 의료기관평가 인증조사팀(팀장 이우용 교수, 삼성서울병원)에 의해 의료의 질 향상과 환자 안전 활동에 대한 평가를 받았다.

현장조사 및 서류심사를 통해 △환자의 권리와 안전 △의료기관의 의료서비스 질 향상 활동 △의료서비스의 제공과정 및 성과 △의료기관의 조직.인력관리 및 운영 △환자 만족도 등 총 404개 조사항목에 대해 인증기준의 충족 여부에 대해 평가를 받았다.

이번 인증으로 전남대병원은 분원인 화순전남대병원이 2010년 3월 전국에서 세 번째, 국립대병원 최초로 JCI(국제의료기관평가)인증 획득에 이어, 2011년 1월 보건복지부 첫 번째 인증의료기관으로 이미 등록되어 있어 지역민에게 최상의 진료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임을 확인시켜줬다.

김영진 원장은 “전남대병원은 제 3분원이 될 류마티스 및 퇴행성관절염 전문질환센터를 2012년 6월말까지 완공할 예정이다”며, “전남대병원은 의료시설뿐만 아니라 3년연속 고객만족도 최우수기관으로써 의료기관인증과 더불어 항상 환자를 최우선시하는 의료기관으로써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