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미그린네트웍스, 성형 후 부기치료 가맹점 모집

이은정 기자 기자  2011.03.21 11:15:2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미그린 오리엔탈 메디컬그룹(이하 미그린네트웍스, 원장 임명진)이 성형 후 부기치료 솔루션인 엔젤클리닉 네트워크 가맹점을 모집한다. 

미그린네트웍스는 서울 압구정동, 명동, 용산 3곳의 미그린한의원 네트워크를 직영하고, 한방피부제품 판매유통, 엔젤네트워크 사업관리 등을 시행하는 오리엔탈 메디컬그룹이다. 쉽게 표현하자면 성형 후 부기치료 시술을 공유하는 ‘치료 솔루션 네트워크’다.

기존에 한의원명을 그대로 사용하고, 성형 후 부기치료 솔루션인 ‘엔젤클리닉’을 도입, 공유한 것.

미그린네트웍스에 따르면 네트워크 계약을 맺더라도 기존의 한의원의 진료 및 치료노하우를 인정해, 각각의 장점을 도입하여 다양한 진료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다양한 환자들의 임상케이스를 공유하여 빠른 시일 안에 경쟁력 있는 진료브랜드를 도입할 수 있다. 

또, 공동마케팅으로 보다 효율적인 홍보, 마케팅을 실시하여 급격히 변화될 의료 환경에도 적극 대응할 것이다.
 
아울러, 미그린네트웍스는 이번 네트워크 모집에서는 철저하게 가맹점의 운영활성화를 보장 및 지원을 위해 해당관할 지구단위에 따른 운영독점방식을 도입했다. 무분별하게 가맹점을 늘이지 않겠다는 설명이다.

따라서 미그린네트웍스는 1차 년도에 서울지역 5곳, 인천경기지역 4곳을 비롯해 총 9곳으로만 운영계획에 있으며, 2차 년도에는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에 있다. 성형미용시장은 한해 3조원 시장으로 매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한편, 미그린네트웍스는 성형 후 부기치료 및 관리에 대한 시스템이 전무한 가운데 성형수술환자의 80~90%이상이 성형 후 부기에 대해 적지 않은 고민을 하고 있으며, 실제로 부기상담을 요청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으나, 현재 국내 성형외과 중 대부분이 체계적인 수술 후 부기치료 시스템을 갖추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에 대한 대처로 한방음용수가 유통, 판매되고 있지만 환자고객의 개인별 체질을 고려하지 않은 식품이기에 부작용이 발생 할 수도 있다. 

결국 성형부기 치료의 영역은 오로지 한의영역에서만 근치(根治)적인 접근이 가능하므로 독보적인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설명이다.

엔젤네트워크의 오는 2012년까지 국내 성형 후 부기관리 시장 선점하고, 네트워크 구성원 모두가 성형 후 부기관리의 최고의 전문가가 되며, 향후 세계를 무대로 한의학을 알리는데 활동할 방침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엔젤클리닉 홈페이지(www.mi-green.net)와 상담콜센터(02-548-3333)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