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KT, 와이브로-네스팟 겸용 통합접속매니저개발

조윤성 기자 기자  2006.11.02 09:40:1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T는 와이브로 단말 드라이버의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표준화시키고 와이브로-네스팟 겸용 통합접속매니저 개발에 성공했다고 2일 밝혔다.
 
단말 제조사들은 이번에 표준화된 와이브로 단말 드라이버 API규격을 채택하게되어 단말 개발에 소요되는 기간을 단축할 수 있어, 와이브로 사업 조기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 동안 와이브로 모듈 개발회사 마다 드라이버의 인터페이스 규격이 표준화되어 있지 않아 단말개발사는 와이브로 칩셋 및 모듈이 바뀔 때마다 각각별도의 API를 개발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KT는 단말 드라이버 인터페이스 규격 표준안을 수립하였고 지난 10월에 와이브로 모듈 및 단말제조사에 배포하였다.
 
또한 KT는 서비스 제공중인 와이브로와 네스팟서비스에 모두 사용가능한 와이브로-네스팟 통합 인터넷 접속매니저를 개발하였다고 밝혔다.
 
와이브로와 네스팟은 현재 서비스 이용 지역이 제한되어 있어 고객이 머무르는 현재의 위치에서 어느 서비스가 이용가능한지 여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 동안 와이브로와 네스팟을 사용하는 고객은 해당 서비스별로 각각의 인터넷 접속 매니저를 설치해 사용해왔으나 앞으로는 통합 인터넷 접속매니저 하나만 설치하면 어느 서비스가 이용가능한지 판별이 가능하여 좀더 간편하게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KT는 향후 해외 여행객 및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의 인터넷 접속편리성을 위해 와이브로-모바일 와이맥스용 접속매니저의  상호호환성을 확보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