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실시간 국내 방사선 수치 확인하고 싶다면? ‘IERNet’ 통해 실시간 가능

최서준 기자 기자  2011.03.20 01:35:50

기사프린트

   
▲ 실시간 국내 방사선 수치가 가능하게 됐다. 실시간 국내 방사선 수치가 가능한 사이트를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에서 운영 중이기 때문.
[프라임경제] 실시간 국내 방사선 수치가 가능한 사이트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인기다.

일본 대지진 이후 후쿠시마 원전 폭발 사고에 따라 우리 국민의 방사능 확산에 대한 공포가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실시간 국내 방사선 수치가 가능한 사이트가 알려지면서 방문객들이 폭주하고 있기 때문.

실제로 이 홈페이지는 한때 사용자 폭주로 인한 시스템 과부하로 접속이 원할하지 않는 사태가 발생하기도.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이 운영하는 'IERNet(iernet.kins.re.kr)'은 전국 35개 간이 방사선 측정소, 원전 주변 4개소, 지방 방사능 측정소 12개, 군 연계 방사능 측정소 19개소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근거로 방사선 수치를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있다.

이 사이트는 현재의 방사선량률을 n㏜/h 단위로 공개 중인데, 우리나라의 환경방사선량률은 지역과 자연현상에 따라 평상시 대략 50~300 nSv/h 범위로 변동하고 있다고 소개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이를 토대로 방사선 수치를 확인이 가능하다.

사진 =실시간 국내 방사선 수치 관련 ERNet 홈페이지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