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강남샤브, 프랜차이즈박람회 참가

김민주 기자 기자  2011.03.17 12:00:2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강남샤브부대찌개&행복한매운철판(이하 강남샤브)는 금일(17일)부터 3일간 서울 3호선 학여울역 SETEC에서 열리는 제25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 주관)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강남샤브가 금일(17일)부터 열리는 제25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 참가한다.
강남샤브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브랜드 홍보 및 가맹점 개설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창업상담과 사업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강남샤브는 이번 박람회에서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1대 1 맞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강남샤브의 메뉴 시식기회를 통해 실제 강남샤브의 특화된 메뉴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강남샤브의 차별화된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인기비결, 성공노하우 등을 공개한다.

강남샤브는 부대찌개와 철판메뉴를 중심으로 한 대표적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샤브샤브와 칼국수, 매운낙지와 매운삼겹살, 족발, 보쌈, 돈까스 등 다양한 메뉴로 고객의 선택 폭은 물론 매출을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타 브랜드와 차별성을 띠고 있다.

특히 지난해 연말부터는 부천 오정점을 시작으로 1월 충주 연수점과 천안 북면점을, 2월엔 마포 성산점과 창원 마산점, 인천 주안점을, 3월엔 예산점, 송파점, 성남점 등 연이어 가맹점이 오픈해 이번 박람회에서 더욱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관심을 가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강남샤브의 백성복 대표는 “최근 가족단위 외식문화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말하며 “사회적 트렌드를 읽어 메뉴의 다양화와 계속해서 신 메뉴 개발로 가맹점주들의 영업활성화는 물론 고객들에게 강남샤브만의 독특한 메뉴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프랜차이즈업계 최대 행사인 올해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는 외식, 도소매, 서비스, e-biz, 제조 등 다양한 업종의 125개 업체 20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전체 부스는 381개. 탄탄한 유통시스템, 미래를 보는 마케팅, 뛰어난 순발력을 갖춘 프랜차이즈 브랜드(치킨, 보쌈, 족발)가 총 출동한다. 예비창업자는 집중적인 상담을 통해 우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가려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