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르노삼성, SI 적용 매장 100곳 돌파…A/S센터 확대

매장 방문고객 대상 커피 상품권 증정 등 고객감사 이벤트도 진행

이용석 기자 기자  2011.03.16 10:03:3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르노삼성(대표 장 마리 위르띠제)는 16일 SI(Shop Identity) 적용 영업 매장이 100호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르노삼성 신규 SI를 적용한 압구정지점 인테리어.

르노삼성 SI 적용 매장은 차별화된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전사적인 차원에서 단계적으로 실행하고 있는 기업 이미지 통합 작업이다.

전국 190여개 영업지점 중 현재 100개 지점에서 SI 작업이 완료됐으며 올 연말까지 140여개 SI적용 영업지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영업매장 이외에도 450여개 전국의 직영 서비스 센터, 협력 정비 센터 등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SI는 단순히 간판 및 내·외장 인테리어를 통일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 편의를 위한 인테리어 설계를 통해 고객만족 극대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신차 상담을 위해 매장을 찾은 고객의 가장 효율적인 동선(動線) 라인을 확보하고, 상담시 편안함을 느끼는 위치에 테이블 설치하는 등 세심한 프리미엄 서비스의 일환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SI적용과 함께 프로모션 차원에서 르노삼성은 이번달 말까지 ‘카페베네’와 함께 전국 영업지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동남아 크루즈 여행권(3명·동반 1인 포함 500만원 상당), 삼성 갤럭시탭(10명), 옙 MP3 플레이어(100명) 등 경품행사를 진행하고, 차량 견적을 받은 고객들에게는 카페베네 상품권(2만명 조기소진 가능)을 증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