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하나로텔레콤(대표 박병무, www.hanaro.com)은 동영상 포털 사이트인 판도라TV(대표: 김경익)와 제휴해 네티즌이 올린 UCC(User Created Contents) 중 우수 콘텐츠를 선별해 하나TV 내 <셀프TV> 메뉴를 통해 서비스한다고 1일 밝혔다.
![]() |
||
또 <하나TV>의 UCC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다른 동영상 전문 사이트들과의 추가 제휴도 추진할 계획이며 네티즌을 대상으로 한 우수 UCC 콘테스트를 실시해 양질의 UCC를 직접 확보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나로텔레콤은 이와 함께 비틀즈, 퀸, 이글스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가수들의 라이브 공연 100편과 박강성, 홍서범, 김범룡 등 국내 7080 가수들의 라이브 공연 100편 등 기존 TV에서 볼 수 없었던 200여 편의 라이브 공연 동영상을 이달부터 하나TV를 통해 서비스 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지난 99년 <Day By Day>로 데뷔한 R&B 듀오 애즈원(AS ONE)이 ‘이별이 남기는 12가지 눈물’을 타이틀로 한 5집 앨범을 하나TV를 통해 지난 30일 최초 발표했다고 밝혔다.
하나로텔레콤은 또한 <맨발의 기봉이>,<말아톤>,<아름다운 비행>,<흐르는 강물처럼> 등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국내외 영화 20편으로 <가족愛발견> 특집 메뉴를 하나TV내에 신설해 오는 11월 15일까지 2주간 운영할 계획이다.
하나로텔레콤 컨버전스본부 홍순만 부사장은 “최근 네티즌 사이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UCC 서비스 추가로 볼거리가 더욱 많아지게 됐으며 특히 UCC 서비스는 하나TV의 주 이용 연령층을 10~20대까지 넓히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