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 실시

전지현 기자 기자  2011.03.14 15:57:4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 예비 마케터를 대상으로 14일부터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 접수를 시작한다.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 예비 마케터를 대상으로 14일부터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 접수를 시작한다.
2005년부터 실시되 올해로 7회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진 미래인재를 발굴하고, 예비 마케터들에게 마케팅 기획 경연의 장을 제공키 위해 진행된다.

매년 실시되는 공모전에서는 입상자에게 장학금 및 인턴십, 입사지원 시 특전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국내에서 유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부문을 신설했다.

또한 참가가들에게 더욱 폭넓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지난해 총 45팀이었던 시상팀을 70팀으로 확대했다. 더불어 공모전을 활용한 우수 인재 채용 프로세스도 강화할 계획이다.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1인 단독 또는 3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내달 29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amorepacific.com/competition)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신상품 제안과 신사업 제안의 총 2개로, 이 중 하나를 선정해 기획안을 마련하면 된다. 신상품 제안은 아모레퍼시픽의 4가지 브랜드(헤라, 라네즈, 마몽드, 미쟝센) 중 하나를 선택, 신상품 및 프로모션 전략을 구성한다. 신사업 제안은 뷰티 영역 혹은 뷰티 관련 영역에 있어 새로운 사업 아이템 및 실행 전략을 제안하면 된다. 

공모전의 참가작은 창의성과 실현가능성, 논리성을 중심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대학생 부문과 글로벌 부문은 창의성에 더욱 높은 비중을 둘 계획이며, 대학원생 부문은 실현가능성에 중심을 둘 계획이다. 각 부문의 입상팀에는 등급에 따라 소정의 장학금이 수여되며, 입선팀에는 20만원 상당의 화장품 세트가 제공된다.

또한 대학생 부문에서 우수상 이상을 수상한 팀에는 글로벌 인턴십 기회가 주어지며, 대학원생 부문에서 우수상 이상을 수상한 팀에는 입사 자격(역량면접, 임원면접 필요)이 부여된다. 각 부문에서 장려상 이상을 수상한 팀에는 입사지원시 공채 직무에 한해 서류전형이 면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