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엠파스 수능 채점 및 인터넷 배치 서비스 제공

박광선 기자 기자  2006.11.01 09:23:0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엠파스(대표 박석봉)는 종로학평(대표 정태영)과 함께 보름 앞으로 다가온 200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종합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험 당일인 16일 수험생들은 수능 문제지와 답안지를 엠파스 홈링크를 통해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채점서비스를 이용해  종로학원의 정답 해설과 함께 자신의 원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19일 부터는 인터넷 배치표 서비스를 통해 가채점 한 자신의 수능 점수와 학생부 점수로 원하는 대학의 입학 가능성과 입시 전략을 총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최종 수능 성적 발표일인 12월 13일 이후 15일부터는 개별 통지된 표준점수로 인터넷 배치표를 이용, 본인의 점수에 맞는 가장 적합한 대학의 모집 학과를 확인하고 합격 가능 여부를 최종적으로 진단받을 수 있다. 수능 점수대별 검색, 반영 영역과 비율별 검색, 학과별 검색은 물론 수험생 본인이 선택한 영역조합별 맞춤검색도 지원한다. 특히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의 경우 대학자체 환산점수를 활용하여 보다 세밀한 합격진단을 해 준다.

종로학평 김용근 평가실장은 “수험생이 자신의 수능 성적에 대한 객관적인 위치 파악을 하는 것이 유리한 입시전략을 세우는데 가장 중요하다”며“대학별로 발표하는 전년도 입시 결과자료와 함께 오프라인과 온라인 배치표를 병행해 이용하면 효과적”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