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인포뱅크, G마켓에 기업용 문자서비스 제공

박광선 기자 기자  2006.11.01 09:13:3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G마켓과 손잡은 인포뱅크의 SMS서비스가 본격화 되고 있다.

국내 최고의 메시징서비스 전문기업 인포뱅크(공동대표 박태형, 장준호)가 인터넷지마켓 (대표 구영배, 이하 G마켓)에 제공 중인 기업용 문자서비스(MT : Mobile Terminated)가 본궤도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국내 1위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의 SMS 서비스 제공은 지난 8월 본계약 체결 이후 지속되고 있으며, 인포뱅크는 G마켓 고객들에게 온라인 결제 및 배송 알림, G마켓 입주사들의 제품 배송 현황 등을 문자메시지로 제공하고 있다.

이로써 G마켓 고객들은 인포뱅크의 문자서비스를 통해 안심 결제는 물론 구입한 물건의 배송 상태 등을 받아봄으로써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인터넷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또한 국내 최고의 오픈마켓인 G마켓과 메시징서비스 선도기업 인포뱅크가 전략적 제휴를 맺음으로써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란 게 인포뱅크측의 설명이다.

이번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하종순 상무는 “현재 기업용 문자서비스(MT) 시장 내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국내 유수 기업들의 인포뱅크 메시징서비스 계약건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최근 인포뱅크와 신규 계약을 맺는 고객들은 타업체를 통해 서비스를 받고 있던 중 서비스 안정성 등을 이유로 인포뱅크를 찾고 있다. 이는 인포뱅크의 기술력이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증거”라며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