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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철수연구소 V3오류 조치…무슨 일?

무료백신 ‘V3 Lite’, 유료백신 ‘V3 365 클리닉’ 사용 개인 대상

이욱희 기자 기자  2011.03.11 08:3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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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안철수연구소는 지난 10일 밤 11시께 발생한 V3 엔진 업데이트 장애로 PC를 사용 중이던 V3 개인 사용자들에게 응용프로그램삭제 등 일부 PC 오류가 나타나, 12시께 긴급 수정 엔진을 배포했다고 11일 밝혔다.

PC 오류가 발생한 고객층은 무료백신 ‘V3 Lite’와 유료백신 ‘V3 365 클리닉’을 사용하는 개인 사용자이며, 기업이나 기관은 해당되지 않는다.

   
안철수연구소는 지난 10일 밤 11시께 발생한 V3 엔진 업데이트 장애로 PC를 사용 중이던 V3 개인 사용자들에게 응용프로그램삭제 등 일부 PC 오류가 나타나, 12시께 긴급 수정 엔진을 배포했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증상은 V3 Lite와 V3 365 클리닉이 해당 PC에서 ‘Trojan/Win32.OnlineGameHack’라는 진단명으로 다수의 실행파일들을 진단하며 발생했다. 이에 따라 안철수연구소는 V3 수정 엔진을 배포해, 당시 PC를 사용 중이던 사용자들의 PC 오류를 정상화했다. 

안철수연구소는 10일 밤 엔진 장애 발생 직후 트위터를 통해 즉시 장애 사실을 알리고 조치방법을 안내하는 동시에, 홈페이지에 장애 사실과 대처방법을 공지했다. 또 전사 비상체제를 가동해 장애가 발생하는 사용자들의 전화상담 및 고객지원 등 각종 조치를 취하고 있다.

오류엔진 업데이트 시점인 10일 오후 10시50분부터 11시50분까지 PC를 사용하지 않았거나 V3 업데이트를 받지 않은 사용자는 문제없이 평상시대로 PC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실시간 검사 창에 뜨는 악성코드 치료 버튼을 누르지 않은 사용자도 안전하다.

안철수연구소는 “사용자의 문서, 사진 등 자료는 PC 내부에 남아 있으니 부팅 장애가 발생한 고객은 컴퓨터를 포맷 하지 말고 안철수연구소(02-2186-6000, 유료 제품 사용자 고객은 02-2186-3000)로 연락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