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선진국형 신개념 보일러 탄생

성승제 기자 기자  2006.10.31 15:02:2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경동나비엔은 현대인의 생활과 웰빙 트렌드를 반영한 선진국형 온수 중심 보일러 ‘멀티앤리치 On水 나비엔 뉴콘덴싱(이하 나비엔 뉴콘덴싱On水)’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제품은 경동나비엔이 5년간 기술개발을 통해 만든 신개념 보일러로 지난 9월 1일 ‘경동보일러’에서 ‘경동나비엔’으로 사명변경 후 소비자와 만나는 첫 제품이다.

경동나비엔이 출시한 “나비엔 뉴콘덴싱 On水”은 기존 난방 중심 보일러의 개념을 깬 온수 중심의 웰빙 보일러로 기존 보일러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을 완벽하게 해결한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말이다.

특히 ‘나비엔 뉴콘덴싱 On水’가 도입한 보일러의 신개념 ‘멀티 앤 리치 온수’는 동시 온수 사용 시 느끼는 불편함, 온수온도 편차, 초기 온수온도 속도 향상 등 지난 5년간 보일러 소비자 욕구를 간파해 기존 보일러가 극복할 수 없었던 문제점을 해결했다.

기존 보일러는 샤워 중 잠시 온수를 잠궜다 틀 때나 물 사용량의 변화가 생길 때마다 10℃ 이상의 온도 편차가 발생해 소비자들이 불쾌감과 불편함을 느낄 수 밖에 없었고 게다가 추운 겨울철 느린 초기 온수속도는 항상 소비자의 불만을 가져왔다

하지만 이번 신제품은 국내 최초 전자식 공기비례제어 방식을 도입은 물론 멀틴온도센서 및 유량센서를 채용 불꽃을 최저 10%까지 조절이 가능하다.

또 정밀한 온수 제어를 실현, 항상 원하는 온도의 온수를 싱크대, 샤워기 등 여러 곳에서 사용할 때도 동시에 풍부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국내 유일 0.5℃단위 정밀 온도조절 기능은 반신욕, 족욕, 거품목욕 등 용도에 따라 보다 다양하고 섬세하게 보일러의 온수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기존 보일러의 문제점인 30초~3분에 달하는 초기온수 속도를 10초 이내로 줄여, 온수를 틀자마자 원하는 온도로 샤워 및 목욕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