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당신의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꾼다'

G마켓 등 온라인몰, 고객참여 공모전 잇따라

김소연 기자 기자  2006.10.31 15:02:1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연말을 앞두고 온라인 유통업체들의 고객참여를 위한 각종 아이디어 공모전이 잇따르고 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오픈마켓 G마켓(www.gmarket.co.kr)은 다음달 12일까지 신(新) 기부문화을 선도하기 위한 일환으로 새로운 기부활동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전인 '제1회 Good-challenger festival' ( 사진)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의 어려운 이웃, 독거노인 등 복지분야에 한정돼있던 기부활동을 넘어 자유로이 자신이 가진 취미 ,특기,능력을 기부와 연계해 실행할 수 있는 다양한 기부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취지다.

접수는 다음달 12일까지며 최소 3명 이상의 팀단위 지원이 가능하며 응모신청서와 활동계획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선정된 10개 팀에게는 총 1억원의 활동지원금이 지급되며 심사결과는 12월 4일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H몰(www.hmall.com)은 전국의 모든 대학생을 대상으로 다음달 30일까지 '마케팅 콘테스트' 공모전을 진행한다.

주제는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방안 ▲신규회원 및 방문자 증대방안 ▲효과적인 이미지광고 및 홍보방안 3가지다. 이중 하나의 주제를 선택해 응모하면 되며 복수지원도 가능하다.

응모자격은 전국의 모든 대학생으로 개인 또는 팀단위로도 참여 가능하다. 심사는 실현가능성여부, 내용의 독창성,명료성을 통해 실시한다.

최우수상에는 상금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이 수여되며 수상작 발표는 12월 15일에 있을 예정이다.

CJ홈쇼핑(www.cjmall.com)은 주부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주부 신생활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중이다.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매출액의 일부를 시상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홈쇼핑에 판매할 만한 신상품, 가정에서 사용 중인 상품의 개선 방향, 생활 속에서 느끼는 불편함과 개선점, 나만의 생활 노하우 등 주부들이 일상 생활중 겪게 되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대상이다.

최우수 수상자 1명에게는 상금 300만원, 우수 수상자 2명에게는 각 100만원의 상금을 시상하며, 장려상 5명에게는 CJ상품권 20만원을 증정한다. 수상자는 11월14일에 CJ몰 이벤트 당첨자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GS홈쇼핑(www.gseshop.co.kr)도 지난 20일까지 ‘내가 만드는 GS홈쇼핑, 기분 좋은 발견’ 행사를 열고, 홈쇼핑 구매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생생한 활용 사례를 공개 모집했다.

황토솔림욕, 한경희 스팀청소기, 키센 전기오븐 등 24개 인기 상품과 주제별로 상품의 다양한 활용 사례를 디지털 카메라나 캠코더로 찍어 GS이숍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는 방식. 응모된 상품 활용 사례는 실제 홈쇼핑 방송 시 활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