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장윤정 꽃배달 탄탄한 네트워크로 고객 사로잡아

이은정 기자 기자  2011.03.09 11:56:0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꽃배달서비스 업체인 장윤정 꽃배달은 과대광고를 통한 외형적인 포장보다는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업체로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의 각 지역별 꽃배달 업체와 전국 네트워크가 갖춰져 있는 온라인 꽃배달서비스 업체가 적지 않은 상황에서 내실 있는 꽃배달 업체로 평가받기 위한 노력으로 풀이되고 있다.
이는 최근 꽃배달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성향을 반영하고 있다. 꽃배달 업체 선택에 있어 업체의 규모 못지않게 기본에 충실한 꽃배달 업체를 선정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업체 관계자들은 일반적으로 꽃배달 업체의 규모와 이용 후기 게시 글 등 홈페이지 활성화 정도, 그리고 소비자들이 직접 이용 후기 등을 보고 판단하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장윤정 꽃배달 관계자는 “기존의 지역별 화원사와 인터넷을 기반으로 전국 꽃배달 업체가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다”면서 “인터넷이나 지인들을 통해 꽃배달 정보를 수집한 뒤, 일정한 기준을 가지고 꽃배달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기준 외에도 전국 네트워크망이 잘 구축되어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도 있다. 어렵게 업체를 선정했는데도 불구하고 원하는 지역에 배송이 되지 않는다면, 낭패를 보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전국 네트워크망이 탄탄하게 갖춰져 있는지 살펴보려면, 배송 가능한 지역의 분포를 확인해야 한다. 장윤정 꽃배달의 경우 서울 지역을 비롯해 부산, 창원, 거제, 마산, 대구, 구미, 포항, 목포, 나주, 여수, 광양, 광주, 전주, 대전, 청주, 서산, 화성, 수원, 강릉, 원주, 춘천, 경남, 경북, 전남, 전북, 충남, 충북, 경기도 , 강원도 등 전국 어디든 당일 2시간 배송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