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니콘이미징코리아, YG와 2011년 공동 마케팅 전개

김민주 기자 기자  2011.03.08 17:00:0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광학기기 전문 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우메바야시 후지오)는 8일 서울 한남동 그랜드하얏트서울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YG 엔터테인먼트(대표 양민석, 이하 YG)와 공동 마케팅 전개에 대한 포괄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2011년 마케팅 전략을 발표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우메바야시 후지오 대표를 비롯해 YG 양민석 대표 및 빅뱅, 2NE1, 세븐, 유인나 등 YG 소속 연예인들이 참석한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양사는 콘텐츠 제휴 및 공동 캠페인을 전개해 나감으로써 공동의 이익을 증진해 나갈 계획을 밝혔다.

또한 니콘이미징코리아는 2011년 YG 소속 전체 연예인이 참여하는 연중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처럼 기업과 한 엔터테인먼트사 전체 연예인이 참여하는 연중 캠페인은 국내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것으로 산업 전반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메바야시 대표는 “최근 카메라 시장에 빠른 변화의 바람이 불어옴에 따라 니콘이미징코리아도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시점을 맞게 됐다”며, “니콘이미징코리아와 YG 엔터테인먼트는 무엇보다 기술과 실력을 중요시 여기고, 각각의 산업 분야에서 대중문화를 선도하며, 미래 지향적이라는 공통점을 갖고 있어 새로운 마케팅을 위한 협약에 이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국내 최대 엔터테인먼트사인 YG 엔터테인먼트와의 제휴를 통해 20~30대 젊은 세대를 고객층으로 끌어들여 국내 DSLR 시장 1위, 콤팩트 카메라 시장 2위를 달성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와 함께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새로운 캠페인 ‘A Shot A Day’를 공개했다. 이번에 새롭게 론칭하는 연중 캠페인 ‘A Shot A Day’는 니콘이미징코리아의 2011년 마케팅 전략의 핵심 콘셉트다. 모든 국민의 취미이자 즐거움이 된 사진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DSLR 카메라, 콤팩트 카메라 통합 캠페인으로 니콘의 젊고 감각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의 일환으로 니콘이미징코리아는 YG 소속 연예인들의 일상을 니콘 제품으로 기록하고, 이를 에피소드로 연중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2011년 모든 니콘 영상 CF는 니콘의 동영상 기능을 갖춘 DSLR 카메라 제품으로 촬영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니콘이미징코리아가 2011년 전개할 각종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에 YG 소속 연예인들이 참여하게 되며, ‘니콘송’도 음원으로 공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