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쉐보레 스파크, 13년연속 브랜드파워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브랜드 파워 조사 결과

신승영 기자 기자  2011.03.08 11:43:2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GM의 ‘쉐보레 스파크(구 마티즈 크리에이티브)’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K-BPI)’에서 13년 연속 소형차 부문 1위 브랜드 영예를 안았다.

   
 한국GM의 쉐보레 스파크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브랜드 파워 조사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지수화한 것. 올해로 13년째를 맞는 이번 조사에서 13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전체 196개 산업군 가운데 스파크를 포함, 36개뿐이다.

한국GM 브랜드운영담당 조인상 상무는 “스파크는 안전성 평가에서 국내외 최고 등급을 받은 것을 비롯해 보험개발원 탑승자 안전성 평가에서 1600cc미만 국내 최초로 1등급을 받는 등 경차를 뛰어넘는 안전성이 입증됐다”며 “이번 조사에서 스파크가 국내 소형차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됨에 따라 다시 한 번 브랜드 파워와 경쟁력이 입증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한국GM의 세계적 수준의 경차 개발 기술을 통한 최고의 품질과 고객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로 최고 브랜드의 명성을 계속해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