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여수박람회, 임대기업관 참여기업 신청

김선덕 기자 기자  2011.03.07 17:11:4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2012여수세계박람회 임대기업관 참여기업 신청이 시작됐다.

   

7일 전남도에 따르면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는 독립기업관에 참여할 7개 기업 참여를 확정한데 이어 임대기업관 참여기업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조직위는 임대기업관 참가 기업에게 500㎡의 전시공간을 제공하고 참여기업은 2012여수세계박람회 주제와 부합하는 전시연출을 맡아 관람객에게 선보이게 된다.

조직위 관계자는 "대한민국이 해양 강국의 면모와 최고의 해양 기술력을 자랑할 수 있는 기업과 첨단IT·녹색성장 관련 기업의 참여를 적극 유도해 우수한 전시작품을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2012여수세계박람회는 기업을 대상으로 독립기업관과 임대기업관을 운영하며 독립기업관에는 이미 국내 10대 기업중 공기업을 제외한 7개 기업이 모두 참가를 확정했다.

임대기업관에도 조선기자재 생산업체가 이미 참가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관련 기업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실정이다.

한편 해양분야 개도국 지원 사업인 여수프로젝트 1차년도 교육·훈련 연수프로그램 2차 과정이 7일부터 시작됐다.

여수프로젝트는 우리 정부가 여수세계박람회 유치과정에서 국제 사회에 공약한 사업으로 개발도상국이 직면한 해양관련 문제 해결을 지원하기 위한 국제협력 프로그램으로 2012년까지 총 100억원이 투입된다.

이번 2차 사업은 '해양 목장화 및 연안생태자원 관리'와 '연안 수산 양식' 과정으로 운영되며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피지 등에서 18명이 참가한다.

이들은 2주간 부경대, 한국해양연구원, 통영바다목장, 수산자원연구소 등에서 분야별 강의, 실습, 현장방문 등을 통해 한국의 연안 생태자원 관리기술을 배우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