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애플 기기 지상파DMB 수신기 인기

아이큐브, 애플사 공식 인증 통해 신뢰도 ‘UP’

나원재 기자 기자  2011.03.07 16:15:0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아이큐브(대표 강성재 www.icube.co.kr)는 최근 출시한 아이패드∙아이폰∙아이팟터치용 지상파DMB 수신기 ‘tivizenDMB(모델명:iPD-100 이하 티비젠DMB)’가 국내시장과 일본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애플 액세서리 전문유통업체인 SDF인터내셔널(대표 유승복)을 통해 유통되고 있는 ‘티비젠DMB’는 출시 2개월 만에 국내시장에서 3만5000대를 판매했으며 일본 IT유통업체인 버팔로에 수출한 10만대 중 8만5000여대가 판매되어 ‘티비젠DMB’의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한국과 일본 시장은 지상파 DMB 서비스가 비교적 원활하고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사용자가 다른 국가들보다 상대적으로 많아 티비젠DMB 판매 실적이 좋은 것으로 아이큐브측은 분석했다. 또, 사용하기 편리하고, 고품질 DMB 서비스를 지원하면서도 5만원대로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부담도 크게 줄인 점 등도 판매 활성화에 크게 기여 했다.

아이큐브에 따르면 앞으로도 시장 전망은 밝다. 아이폰 사용자가 200만을 넘은 상황에서 우리나라 1위 통신업체인 SK텔레콤에서 조만간 아이폰이 판매할 예정이어서 ‘티비젠DMB’의 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3월부터는 프로야구 시범 경기가 시작되기 때문에 DMB 시청자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이패드∙아이폰∙아이팟터치용 지상파DMB 수신기 ‘tivizenDMB’가 국내시장과 일본시장에서 큰 인기다.
아이큐브의 강성재 대표는 “세계 최초로 애플사 공식 인증을 받은 ‘티비젠DMB’는 사용하기 편리하고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들의 증가로 고객들로부터 사랑을 받는 것 같다”며 “지속적인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와 서비스 강화로 사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해외시장 공략에도 힘을 써 아이큐브가 토종 수출효자기업으로 탈바꿈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비젠DMB’ 지상파 수신기는 지우개만한 본체 크기에 애플 30pin 커넥터, 배터리충전 LED, 충전전용 포트, 방송 안테나로 구성되며, 화이트 색상의 심플한 디자인을 채택해 휴대하기 편리하고 아이패드, 아이폰3GS, 아이폰4, 아이팟터치와 연결 시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이동형 제품답게 연속 3시간 이상 수신이 가능한 내장형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채택했으며 충전은 아이폰 충전기나 USB 케이블을 PC에 연결하여 편리하게 사용하면 된다. 판매처 정보는 티비젠 닷컴 홈페이지(www.tivizen.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