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전화와 메신저 기능을 갖춘 인터넷전화를 통해 기업과 고객이 실시간 상담을 할 수 있는 메신저 기반의 인터넷 콜센터가 국내에 첫 등장했다.
엠에스에이커뮤니케이션(대표 변종건, www.imtel.com)은 메신저와 인터넷 전화를 통해 고객 상담 서비스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온라인 콜센터 기반의 복합 다기능인 ‘비즈버디’ 를 선보이고 무료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 |
||
또한 아이엠텔의 인터넷 메신저폰의 부가기능을 이용하여 공지사항, 이벤트, 신상품 출시 등의 정보를 문자, 쪽지는 물론 음성 메시지와 문자 메시지를 대용량으로 발송할 수 있어 고객관리가 더욱 용이해졌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 전화 기반의 콜센터 기능 이외에 인터넷에서의 메신저를 통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전세계 어디서든 24시간 체계적인 고객관리와 상담을 가능하게 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은 아이엠텔 메신저 내에서 상담원과 고객과의 전화, 문자, 채팅, 쪽지 등을 통해 고객의 요청 사항 등을 신속하게 상담, 처리할 수 있다.
아이엠텔의 독자적인 기술로, 상담원이 통화 중 일 경우에는 전화뿐 아니라 문자 채팅창도 상담 가능한 인원을 자동적 관리 해주는 등 기업과 고객을 위한 최적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여 고객응대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비즈버디는 메신저 내에 ▲ 고객과 상담원 간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기능 ▲ 고객과의 대화 및 통화 내역 저장을 통한 효율적인 고객관리 ▲ 전화 이외에 문자 및 대화를 통한 실시간 상담 기능 등 여러 가지 복합적인 기능으로 고객이 기다리지 않고 바로 콜센터와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아이엠텔 사용자는 메신저 내에서 해당 기업의 비즈버디를 클릭, 자신의 친구 리스트에 먼저 추가한다. 이후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대화하기, 전화 걸기, 지난 대화 내용 보기, 홈페이지 바로 가기, 문의 게시판 바로 가기 등 제공되는 서비스에서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를 클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