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IT-SoC 페어 2006 개최

박광선 기자 기자  2006.10.31 09:40:0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정보통신부는 SoC(System on Chip) 및 SIP(Silicon Intellectual Property)의 최신 기술 및 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 ‘IT-SoC 페어 2006’을 11월 1일~2일까지 이틀간 코엑스 인도양홀에서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4개국 총 47개의 국내외 업체 및 기관이 참가하여 총 150개 부스 규모로 열리는 IT-SoC 전시회로서 코아로직, 티엘아이, 토마토엘에스아이, FCI, 넥스트칩 등 국내 IT SoC업계를 이끌어가는 주요 업체들이 휴대폰용 반도체, 모바일 TV 솔루션,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IC, 이미지 센서, SIP, EDA 툴 등의 최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인다.

  '디지털 컨버전스와 융합기술'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IT- SoC/임베디드SW 컨퍼런스에서는 삼성전자, LG전자, KTF 등 대기업의 임원들과 학계, 연구소, 벤처기업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와 휴대폰, 모바일 방송, 와이브로, RFID/USN, 홈네트워크 분야의 발전 방향과 시스템의 변화에 대해 강연을 할 예정이다. 총 9개 세션, 38개의 주제발표로 구성되어 있는 이번 컨퍼런스는 관련 분야의 시장에 대한 전망과 핵심 기술의 동향을 망라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전시회는 실질적인 비즈니스의 장을 마련한다는데 초점을 두고 중흥통신, TCL, 콘카, 다탕 모바일 등 중국 10개사의 구매책임자를 초청하여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한다. 비즈니스 상담회는 거대 시장인 중국 지출의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는 계기 일뿐만 아니라 참가업체들이 중국 파트너들과 협력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개회식에서는 ‘2006 IT-SoC 대상’ 시상식이 거행된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IT-SoC 대상’은 IT산업의 중심인 IT-SoC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2004년 제정된 상으로 기술가치, 산업가치, 시장성이 우수한 SoC 제품을 개발한 SoC 기업에 수여되며, 올해는 (주)넥실리온이 대상(정통부장관상), (주)넥스트칩이 신기술상(정통부장관상), (주)에프씨아이와 (주)매직아이가 베스트 프로덕트상(협회장상)을 수상한다.